기본분류

마르시스에듀, 온라인 초등 코딩교육 강좌 ‘자신만만 초등 코딩 생활’ 오픈

전문 코딩 교육 강사가 실시간 원격 강의 및 질의응답 통한 쌍방향 화상수업 진행
언플러그드, 엔트리 활용한 블록코딩 강좌 개설, 연내 AI 코딩 등 다양한 SW 강좌 오픈 예정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가 지속되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원격 수업을 찾는 학부모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코딩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에듀가 초등학생 자녀가 안전하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좌 '자신만만 초등 코딩 생활'을 출시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초등학생 코딩 교육에 특화된 온라인 가정학습 강좌다. 수업을 신청하면 마르시스에듀의 전문 코딩 교육 강사가 원격 강의 및 질의응답, Live 퀴즈 풀이, 프리미엄 코딩 웹북 등 풍성한 코딩 교육 콘텐트를 활용해 쌍방향 화상수업을 진행한다.

현재 개설된 강좌는 컴퓨터 등의 스마트 기기 없이 코딩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언플러그드' 코딩과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를 활용한 블록코딩 수업 등이다.

각 강좌별 교육 시간은 100분, 교육 비용은 회차당 3만원이다. 강의 수강 시 강좌별 코딩 웹북 등의 프리미엄 교육 콘텐트가 제공되며, 수강 완료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업 준비물은 마이크와 카메라가 지원되는 컴퓨터 혹은 노트북 1대다.

수강을 원하면 네이버 검색창에서 '마르시스에듀'를 검색 후 상단 브랜드 검색에서 '초등 특강'을 클릭 후 원하는 수업과 날짜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마르시스에듀 박용규 대표이사는 '코딩은 어린이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과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어린이들이 코딩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마르시스에듀는 연내 인공지능 코딩 학습, 메이커 교구를 활용한 코딩 학습 등의 다양한 SW 강좌 또한 선보일 방침이다.

한편 마르시스에듀는 내년 2월 5일까지 온라인 어린이 코딩 대회 '2020-21 원더리그 코리아'를 개최한다. 총 시상금 600만원의 이번 대회는 국내 초중등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코딩로봇 대시 또는 큐를 활용해 1개의 코딩 미션을 해결 후 미션 결과물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원더리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원더리그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전 현장 ‘무재해 달성 안전 릴레이’ 캠페인 시행 롯데건설은 올해 하반기 중대재해를 근절하고 무재해를 달성하고자 지난 7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에 있는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시행한다. ‘안전 릴레이’ 캠페인은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롯데건설의 각 사업본부가 전국 현장을 권역별로 나눠 현장별로 특별안전활동을 실시한 후 다음 현장으로 ‘안전 바통’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롯데건설은 지난 21일 주택 현장을 시작으로, 26일 플랜트 현장이, 28일 건축 현장이 캠페인에 돌입했으며, 토목 현장도 다음달 4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안전 바통’을 받은 현장은 첫날 현장소장 주관으로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는 무재해 선포식을 시작으로, 무재해 달성을 향한 근로자들의 다짐과 염원을 담아 2주간 특별안전활동을 진행한다. 개별 활동 기간이 끝나더라도 각 현장은 계속해서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면밀히 살피고, 추락, 낙하, 전도, 붕괴 등 주요 위험요소에 대하여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혹서기 ‘집중 건강관리 기간’인 9월까지는 냉수 및 보냉장구 제공, 휴게공간 및 휴식시간 보장, 옥외작업 관리 등 온열질환 예방대책도 함께 점검하고 이행한다. 이 기간에 모든 현장을 대상으로 온열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