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한국자전거나라-스타케이크이엔티, 문화콘텐츠 사업 업무 협약 체결

한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스타트업 여행사와 스타트업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의 만남
수원 화성 배경으로 국악 아티스트 ‘예결’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
역사 관광지 배경 국악 뮤직비디오 제작으로 관광 홍보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국내 대표 지식가이드 투어 운영사 한국자전거나라와 국악 전문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스타케이크이엔티가 올 9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문화콘텐츠 공동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역사 속에서 존재해왔던 한국 음악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국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대중에게 좀 더 가까운 국악을 선보이고자 한다. 또 관광지를 배경으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역사 문화 관광지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첫 협업 작품인 국악 역사 앨범 '화성달'을 지난 10월 29일 발매했다.

화성달은 조선 제22대 왕 '정조'와 '성덕임'과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가 담긴 노래로, 거절당한 이의 아픔을 알면서도 승은(承恩)을 거절했던 의빈 성씨 성덕임의 시선으로 화성달이라는 노래를 불렀다.

이번 앨범에는 2019년 KBS 국악신예대상 최우수상을 받은 스타케이크이엔티티 소속의 국악 아티스트 예결이 메인 보컬로 참여했다. 성덕임의 애절한 감정을 담아 노래한 예결은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하며 애잔한 스토리를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정조의 행적이 담긴 수원 화성행궁과 방화수류정을 배경으로 촬영돼 역사적 의미뿐만 아니라 역사 관광지의 아름다운 모습을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경기도 수원시의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의 하나로 한국관광공사, 수원시, 수원문화재단 후원으로 제작됐으며 국악방송TV 다큐멘터리 '호락호락TV'를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관광지에 담긴 다양한 역사 문화적 이야기를 국악을 매개로 대중에게 전할 예정이다.

스타케이크이엔티 이재림 대표는 '이번 공동 작업을 통해 국악 가수 예결의 음성으로 듣는 역사 스토리가 대중들에게 향유되길 바라며, 많은 분이 우리나라 역사와 민요에 더 큰 관심을 가지길 희망한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문화재 탐방이 제한되는 이 시기에 간접적으로나마 우리 문화와 역사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전 현장 ‘무재해 달성 안전 릴레이’ 캠페인 시행 롯데건설은 올해 하반기 중대재해를 근절하고 무재해를 달성하고자 지난 7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에 있는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시행한다. ‘안전 릴레이’ 캠페인은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롯데건설의 각 사업본부가 전국 현장을 권역별로 나눠 현장별로 특별안전활동을 실시한 후 다음 현장으로 ‘안전 바통’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롯데건설은 지난 21일 주택 현장을 시작으로, 26일 플랜트 현장이, 28일 건축 현장이 캠페인에 돌입했으며, 토목 현장도 다음달 4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안전 바통’을 받은 현장은 첫날 현장소장 주관으로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는 무재해 선포식을 시작으로, 무재해 달성을 향한 근로자들의 다짐과 염원을 담아 2주간 특별안전활동을 진행한다. 개별 활동 기간이 끝나더라도 각 현장은 계속해서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면밀히 살피고, 추락, 낙하, 전도, 붕괴 등 주요 위험요소에 대하여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혹서기 ‘집중 건강관리 기간’인 9월까지는 냉수 및 보냉장구 제공, 휴게공간 및 휴식시간 보장, 옥외작업 관리 등 온열질환 예방대책도 함께 점검하고 이행한다. 이 기간에 모든 현장을 대상으로 온열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