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목정미래재단, 교사 대상 수업 공모전 ‘제7회 미래교육상’ 개최

초·중·고 교사의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개발에 기여하고자 2014년 제정한 민간 주도 교육상
‘미래교육연구’·‘인성교육혁신’·‘학교공간혁신’ 분야 공모, 전국 교사 누구나 참여 가능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교육재단인 목정미래재단이 전국 초,중,고 현직 교사들을 대상으로 수업 공모전 '제7회 미래교육상'을 실시한다.

'미래교육상'은 창의적인 학교 수업사례 공모를 통해 현직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 및 창의적 수업 역량 개발을 도와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2014년 제정한 민간 주도의 교육상이다.

목정미래재단이 주최하고 미래엔 엠티처가 후원하는 제7회 미래교육상은 '미래교육연구' , '인성교육혁신' , '학교공간혁신'의 세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미래교육연구' 분야는 창의적인 수업 방식이나 교수법을 연구해 현장에 적용한 우수 사례를, '인성교육혁신' 분야는 학교,학급의 인성교육 연계 활동 및 연구 결과에 대해 공모를 받는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학교공간혁신' 분야는 학교공간혁신 교과 연계 활동 및 연구 결과를 공모한다.

응모를 원하는 교사는 2021년 1월 22일까지 미래엔의 교수활동지원 플랫폼 '엠티처' 내 공모전 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접수된 응모작들은 예심과 본심을 거쳐 3월 첫째 주 최종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된다. 올해는 응모작을 대상으로 공개투표 심사가 추가돼 현직 교사들도 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제7회 미래교육상은 수상 분야도 다양해졌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까지만 수여했던 예년과 달리 공감상, 장려상, 본상, 입상이 신설되며 43팀에게 총상금 355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 1팀에는 1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미래엔 교과서,참고서 집필진 명예 타이틀이 주어지며 재직 학교에 도서 100권이 수여된다. 또한 최우수상 3팀(분야별 1팀)에는 상금 300만원과 미래엔 교과서,참고서 집필진 등록, 재직 학교 도서 100권, 우수상 3팀(분야별 1팀)에는 상금 100만원과 100만원 상당의 오션스위츠 숙박권이 수여된다. 이 외 '공감상', '장려상', '본상', '입상' 수상자들에게도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목정미래재단은 그간 다양한 혁신 수업 사례를 발굴해 교육문화 발전에 앞장섰던 미래교육상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며 올해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창의적인 수업 운영을 위해 노력해 온 현직 교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엔은 10월 말 초등 교사들만을 위한 교수활동지원 플랫폼 '초등 엠티처' 티저 페이지를 론칭하고, 교육부와 학교공간혁신 콘텐츠 업무 협약을 맺은 공간형 게이미피케이션 '미래를 키우는 교실'의 무료 온라인 연수와 오프라인 수업용 키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전 현장 ‘무재해 달성 안전 릴레이’ 캠페인 시행 롯데건설은 올해 하반기 중대재해를 근절하고 무재해를 달성하고자 지난 7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에 있는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시행한다. ‘안전 릴레이’ 캠페인은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롯데건설의 각 사업본부가 전국 현장을 권역별로 나눠 현장별로 특별안전활동을 실시한 후 다음 현장으로 ‘안전 바통’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롯데건설은 지난 21일 주택 현장을 시작으로, 26일 플랜트 현장이, 28일 건축 현장이 캠페인에 돌입했으며, 토목 현장도 다음달 4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안전 바통’을 받은 현장은 첫날 현장소장 주관으로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는 무재해 선포식을 시작으로, 무재해 달성을 향한 근로자들의 다짐과 염원을 담아 2주간 특별안전활동을 진행한다. 개별 활동 기간이 끝나더라도 각 현장은 계속해서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면밀히 살피고, 추락, 낙하, 전도, 붕괴 등 주요 위험요소에 대하여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혹서기 ‘집중 건강관리 기간’인 9월까지는 냉수 및 보냉장구 제공, 휴게공간 및 휴식시간 보장, 옥외작업 관리 등 온열질환 예방대책도 함께 점검하고 이행한다. 이 기간에 모든 현장을 대상으로 온열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