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티앤비엔터테인먼트, 러시아 옴스크 오페라하우스와 MOU 체결

티앤비엔터테인먼트, 세계적 문화 강국과 협력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 육성에 앞장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사단법인 티앤비엔터테인먼트가 문화예술강국 러시아의 옴스크 오페라하우스와 지난 11월 20일 MOU를 체결했다.

티앤비는 옴스크 오페라하우스와 함께 러시아 오리지널 뮤지컬 '도스토예프스키'를 공동제작하기로 했다. 도스토예프스키는 19세기에 활동한 러시아의 대표적인 대문호로 대표작으로는 '죄와 벌',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등이 있다. 러시아를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문호 '도스토예프스키'의 일대기를 담은 뮤지컬 제작 소식이 알려지며 한국과 러시아 양국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티앤비엔터테인먼트가 옴스크 오페라하우스가 협력해 한국과 러시아의 문화교류의 장을 더욱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러시아 옴스크는 세계 3대 오케스트라인 베를린 필의 차기 상임지휘자로 선정된 키릴 페트렌코의 고향으로 러시아 예술 전반에 걸쳐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도시다. 티앤비와 MOU를 맺은 옴스크 오페라하우스는 1947년에 건설된 이후 시베리아의 중심부에 위치한 도시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명소 중 하나로 꼽힌다. 스키 슬로프의 도약판을 닮은 특이한 지붕이 눈에 띄어 주변 건물 사이에서 돋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옴스크 오페라하우스는 클래식과 현대 공연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 오페라, 오페레타 및 발레공연은 유명한 악기 오케스트라의 완벽한 연주가 함께한다. 옴스크 오페라하우스의 내부는 아늑하고 환영하는 분위기이며, 무대는 홀의 모든 좌석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는 구조로 이뤄져 있다.

티앤비엔터테인먼트 박태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열정 있는 음악도들이 클래식의 본고장에서 환경에서 다양한 것들을 보고 느끼고 배우며 국제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티앤비는 클래식&락심포니, 칸타빌레 바이러스 콘서트, 전유성과 함께 하는 청소년 팡팡해설음악회 등의 유명 기획공연뿐만 아니라 러시아 크림반도 국제뮤직페스티벌, 러시아 옴스크 국제뮤직페스티벌, 체코브르노 국제아트페스티벌, 야쿠츠크백야국제뮤직페스티벌 등을 개최하며 한국의 아티스트 및 문화콘텐츠를 세계에 알리고 있는 티앤비는 티앤비국제아티스트콩쿠르를 11회째 개최하고, 재능 있는 음악인들을 발굴해 무상으로 음반 발매를 통해 데뷔시키며 영아티스트들의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힐스테이트 선암호수공원’이 조성되는 ‘야음동’, 울산 고급 프리미엄 주거의 새 기준을 세우다 신규 주거 수요가 높아지는 시장 흐름 속에서, 고층 브랜드 단지들이 집적되며 고급 주거 환경이 새롭게 형성되는 신흥 주거지가 주목받고 있다. 단순한 새 아파트 공급을 넘어, 대규모 정비사업과 프리미엄 브랜드 주거단지의 연속적인 조성이 맞물릴 때 해당 지역은 고급 주거타운으로 빠르게 재편되며 향후 시세 흐름을 선도하는 핵심 축으로 자리잡는다. 계획적 개발·생활 인프라 개선·브랜드 가치가 동시에 적용되는 이들 지역은 장기적 주거 안정성과 미래 가치 측면에서 더욱 높게 평가받는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분양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신흥 주거지’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청약홈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1순위 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7곳이 신흥 주거지에서 나왔다. 특히 서울에서는 성수동 서울숲 생활권의 ‘오티에르 포레’가 1순위 청약에서 약 2.4만 여 건의 통장이 몰리며 올해 단일 단지 최고 경쟁률을 기록, 고급화되는 신흥 주거지에 대한 수요가 얼마나 강한지를 보여줬다. 인근에는 아크로 포레스트·갤러리아 포레·서울숲 트리마제 등이 밀집한 서울숲 일대가 고급 주거지로 형성된 흐름 속에서, 새 단지 역시 높은 관심을 받으며 지역 가치 상승을 입증한 셈이다. 이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