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집콕하며 듣는 힐링 북토크 화성시립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 ‘작가와의 만남’ 진행

화성시립도서관, 올해 하반기부터 팟캐스트 ‘북새통 : 책으로 새롭게 소통하다’ 운영
연말 특집 방송으로 한국 젊은 작가와의 만남,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코너 마련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화성시립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팟캐스트 '북새통 : 책으로 새롭게 소통하다'가 2020년 연말을 맞이해 '작가와의 만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12월부터 2편의 작가 초청 특별 팟캐스트를 편성, '땡스 갓, 잇츠 프라이데이(2020)', '나는 절대 저렇게 추하게 늙지 말아야지(2020)' 등을 펴낸 심너울 소설가와 '심장에 가까운 말(2015)', '한 사람의 닫힌 문(2019)' 등을 펴낸 박소란 시인과 함께한다.

이들은 화성시립도서관 사서와 화성시민으로 구성된 '북새통' 패널과 함께 작품과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예정이다. 또한 청취자도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댓글 참여 코너를 통해 함께 소통할 수 있다.

해당 특집 방송은 유튜브 '화성시립도서관' 채널에서 작가 '심너울' 편은 11월 25일(수) 15시에, 시인 '박소란' 편은 12월 10일(목) 15시에 라이브로 방송되며 이후 네이버 오디오클립과 팟빵 '화성시립도서관 북새통' 채널을 통해 다시 듣기가 가능하다.

'북새통'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는 현 상황에서, 도서에 대한 정서적 거리를 좁히고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재료 삼아 더 효과적으로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한 방송 프로그램이다. '이 책으로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를 펴낸 권인걸 작가가 메인 MC이며, 화성시립도서관 사서와 화성시민으로 구성된 패널단이 함께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북새통'은 책과 도서관에 관심있는 누구나 네이버 오디오클립, 팟빵을 통해 구독하여 청취할 수 있으며 시즌1 방송은 총 7회차로 격주 금요일마다 업로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