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에듀테크 기업 ‘샘코포레이션’, 미국 킥스타터에 ‘스토리 크리에이터’ 론칭

창의교육 혁신을 꿈꾸는 샘코포레이션, 킥스타터 론칭
창의 기반 미디어 융합 교육 기업 샘코포레이션, ‘스토리 크리에이터’킥스타터 론칭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ICT-문화융합센터의 입주 기업인 '샘코포레이션'이 지난 11월 24일(화) 미국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창작 보드게임 '스토리 크리에이터'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샘코포레이션은 이미지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연결하는 창의 기반의 미디어 융합 교육 기업이자 에듀테크 기업으로, 현재 스토리 크리에이터와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구, 온라인 통합 플랫폼 서비스 위 크리에이터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에 킥스타터를 통해 소개한 스토리 크리에이터는 캐릭터와 배경, 사건 등의 개체 정보를 조합하고 융합해 학습자가 맥락적으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스토리 창작 보드게임으로, 학습자의 상상력을 돕기 위해 투명 카드 형태로 개발됐다. 과거 미국 인디애나주의 버넷크릭 초등학교 영재반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아 제품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샘코포레이션은 론칭을 통해 K-에듀케이션을 세계에 전파하고 규모가 가장 큰 미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뉴욕에 법인을 설립했으며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 등록, 유통망을 확보해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대비했다.

샘코포레이션의 계획에 따르면 향후 위크리에이터를 통해 학습자가 제작한 스토리로 스토리텔링 매트릭스 분석 시스템을 통해 적성과 취향을 분석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기반 자기주도 교육 모델이 나올 수 있다.

박재범 샘코포레이션 대표는 '앞으로 스토리 크리에이터와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연동시킬 수 있는 통합 온라인 플랫폼인 위 크리에이터를 이용해 학습자의 적성과 취향을 분석해내고 정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AI 기반의 통합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