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예스24, KT와 K-POP 및 공연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K-POP 및 공연사업의 공동 기획 및 제작 통해 상호 이익 창출할 계획
공연 시장의 개척과 사업 확대까지 협력해 진행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대한민국 최대 공연 예매 사이트 예스24가 KT와 코로나19로 침체한 K-POP 및 공연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는다.

예스24와 KT는 지난 24일 예스24 본사에서 예스24 대표, KT 미디어 플랫폼사업본부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2021년 2월 24일부터 2022년 2월 23일까지 K-POP과 기타 온,오프라인 공연사업을 함께 기획 및 제작하고 공연 시장의 개척과 사업 확대까지 함께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예스24 대표는 '코로나19로 침체한 공연사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보다 많은 사람에게 K-POP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KT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이 예스24의 공연사업이 확대되고 글로벌하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예스24는 다채롭고 즐거운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T 미디어 플랫폼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공연 시장을 개척하고 사업을 확대해 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KT는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차별화한 온,오프라인 공연을 기획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라이트하우스’ 국내 최고 권위인 2025 굿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대방건설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굿디자인 어워드(GD)’에서 자사 주거 브랜드 ‘라이트하우스’가 본심을 통과해 굿디자인 선정(Good Design Selection)을 받은 데 이어, 최종 심사에서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대방건설은 2022년 굿디자인 선정, 2023년 굿디자인 선정 및 동상 수상, 2024년 굿디자인 선정에 이어 올해도 굿디자인 선정과 동상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거두며, 4년 연속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라이트하우스’는 지하주차장의 조도 개선과 이용자 안전성 향상을 위한 빛 기반 공간 디자인 솔루션이다. 단순한 조명기구를 넘어 지상과 지하를 연결하는 건축적 오브제로 평가받고 있다. 형태적으로는 박공형 실루엣의 투명한 구조체로, 지상에서는 ‘빛나는 집(Light House)’을 연상시키는 상징적 조형미를 갖추었다. 지하에서는 복층 폴리카보네이트 외피를 통해 확산된 빛이 공간을 부드럽게 채우며, 따뜻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상·하부 LED 모듈을 일체화한 구조로 설계되어 주간에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