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로움아이티 박승현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소상공인 세무·경영 모바일 플랫폼 ‘세모장부’의 로움아이티 박승현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 구역 내 안전 운전과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쿠콘 김종현 대표 추천을 받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한 박승현 대표는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 쓰인 팻말을 들고 찍은 사진을 세모장부 SNS에 게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어 릴레이 챌린지의 다음 참여자로 정재훈 리걸인사이트 대표, 이하나 멜릭서 대표를 추천했다.

박승현 대표는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해 성숙한 교통 문화가 형성되길 바란다”며 “로움아이티 임직원도 교통안전 수칙을 준수해 어린이가 안전한 환경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로움아이티가 선보이는 비대면 클라우드 세무 서비스 세모장부는 어렵고 번거로울 수 있는 세무·경영 업무를 쉽게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