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스튜디오 리본, 총상금 1300만원 ‘2021 일본 진출 로맨스 웹툰 공모전’ 진행

소프트뱅크 계열사이자, 일본 3대 온라인 서점인 eBook Initiative Japan 후원
3월 25일(목)~5월 3일(월) 자정까지 작품 접수… 대상 1000만원(1명), 우수상 100만원(3명) 지급
우승 작품 연재 기회 및 관련 굿즈 제작 기회 등 주어져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로켓스태프는 일본 내 첫 웹툰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리본'을 통해 일본 3대 통신사 소프트뱅크 그룹의 온라인 서점 eBook Japan 후원으로 연애,로맨스 장르에 특화한 '2021 일본 진출 로맨스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스튜디오 리본은 한국의 우수한 신인 웹툰 작가에게 일본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웹툰 제작 및 유통 전문 스튜디오다.

공모전에서 우수 작품으로 선정될 경우 eBook Japan을 통한 일본 인터넷 서점 내 서비스가 먼저 검토되며, animate의 유통망과 상품 기획력을 활용해 관련 굿즈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

모든 수상작은 로켓스태프가 개발 및 운영하는 이용자 40만명의 망가킹 앱과 온라인 서점에 연재가 검토된다.

응모 기간은 3월 25일(목)부터 5월 3일(월) 24:00까지며, 응모는 60컷~80컷 안팎의 원고 3화 분량을 압축해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대상(1명)으로 선정된 작가에게는 상금 1000만원이 지급되며, 우수상 3명에게는 각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튜디오 리본은 일본 현지에 한국 웹툰을 소개하고 자랑할 역량 있는 작가를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참가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