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세계 대학 평가기관 QS, 14일 ‘온라인 세계 대학원 박람회’ 한국 개최

영국 세계 대학 평가기관 QS 주최, 총 21여개 해외 대학 참가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세계 대학 순위(QS World University Rankings)를 해마다 발표하는 영국의 공신력 있는 고등교육 평가기관 큐에스(QS Quacquarelli Symonds)가 4월 14일 한국에서 해외 대학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Virtual QS 세계 대학원 온라인 박람회(World Grad School Tour Korea)는 해외 대학원 지원자들의 학교 선택 과정에 유익한 정보 및 2021~2022년 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오픈 페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지원자들은 △영국 케임브리지대(Cambridge University) △런던에 캠퍼스를 둔 임페리얼 칼리지(Imperial College Business School) 및 싱가포르 경영 대학(SMU) △미국 존스홉킨스 경영대(Johns Hopkins University, Carey Business School) △스페인 IE 비즈니스 스쿨(IE Business School) 등 해외 명문대의 가상 부스를 돌아보며 학교별 브로슈어, 동영상 열람, 학교 담당자와 실시간 채팅 및 화상 상담이 가능하다.

당일 참가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무료 토플 응시권(2명)을 추첨 증정하며 공식 토플 가이드북 제공, 국제 헤드헌터의 무료 영문 CV 첨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박람회 사전 등록자는 QS 장학금 정보, 세계 대학 순위, 전공별 대학 순위 활용법을 주제로 한 온라인 세미나에도 참가할 수 있다.

올해부터 영국 내 대학 학사,석사,박사,경영대학원(MBA) 졸업생은 졸업 뒤 영국 정부가 제공하는 취업 비자(유효 기간 2년)를 받을 수 있다. QS는 올 하반기 또는 내년 해외 대학원 진학이나, 해외 취업을 고려하고 있는 지원자들에게 이번 박람회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참가비는 사전 등록 시 무료이며, 전체 참가 학교 리스트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 서울시 건축상 ‘최우수상’ 받아 DL이앤씨는 최근 서울시 주최로 열린 ‘제43회 서울시 건축상’ 시상식에서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시 건축상은 서울시 내 건축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서울시는 1979년부터 건축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건축 문화와 기술 발전에 기여한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해왔다. 올해 시상식은 ‘서울성: 다층도시(Seoul-ness: Multi-Layered City)’를 주제로 열렸다. 사전 공모를 통해 총 89점의 건축물이 접수됐으며, 서울시는 도시의 고유성과 정체성, 지역성을 미래 지향적으로 풀어낸 작품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DL이앤씨는 지난해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준공한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를 내세워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아파트 총 593가구 규모다. 단지 경계부에 저층 동을 배치해 도시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길과 마당을 만들었으며, 단지 중앙에 위치한 보행로를 공원형 입체 보행로로 조성했다. 이를 통해 기존 아파트의 독립된 형태를 벗어나 도시와 연결된 열린 아파트 단지를 형성한 점이 특징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e편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