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e Colors Fashion: The Future is Now! 행사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세계적 테크 기업과 패션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혁신적 모델을 선보이는 The Future is Now! 행사가 열린다.

사전 녹화된 런웨이 쇼와 출연진 간 정보 제공용 대화로 이뤄진 이번 비디오 시리즈는 True Colors Festival YouTube Channel에서 만날 수 있으며, 최고 수준의 인간 창의성과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근위축성측삭경화증(ALS) 환자로 눈의 움직임을 예술로 승화한 크리에이터, 패션으로 발전한 보청기, 어린이용 의족, 정교하게 디자인된 트렌치코트 등을 만날 수 있다.

저명한 미디어 아티스트이자 이번 쇼의 총감독인 오치아이 요이치는 '컴퓨터 발명 이후 우리는 소프트웨어로 각종 문제를 해결하고 사람과 사람 사이를 더 쉽게 연결할 수 있게 됐다. 이런 아이디어에 맞춰 The Future is Now! 행사는 다양한 사람이 기술로 구현된 패션을 선보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고 밝혔다.

참가 모델로는 ALS 환자로 눈의 움직임을 통해 음악을 플레이하는 DJ인 무토 마사타네, 청각 장애인으로 광고,패션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델 Pippi, 선천성 사지 절단증을 가진 장애인으로 베스트셀러 '오체불만족' 저자인 오토타케 히로타다, 장애인 클라이머인 후미야 하마노우에 등이 있다.

협력 브래드로는 로보틱스 보철 전문 기업인 Xiborg Inc.와 SONY Computer Science Laboratory, 음성 정보를 빛과 진동으로 변환하는 ONTENNA, 어댑티브 라인을 선보인 첫 메이저 라벨인 Tommy Hilfiger Adaptive, 그리고 데이비드 보위 등 유명인이 선호했던 패션 하우스 KANSAI YAMAMOTO 등이 있다.

Xiborg Inc. 창립자인 엔도 켄 Sony CSL 연구원은 '다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달리기를 하는 데 지장이 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 의족을 신고 달리는 것이 일상적인 일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The Future is Now! 행사는 True Colors Fashion 시리즈의 3번째 이벤트로 카나모리 카오가 제작했다. 앞서 2편이 3월 선보였으며 다큐멘터리인 Clothes in Conversation은 YouTube를 통해 공개됐으며 Shibuya Fashion Week에서는 사진전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도쿄예술위원회, 도쿄도 역사문화재단, Aputure가 후원하며 DRIFTERS INTERNATIONAL이 공동 주관한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현대건설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3년(2023~202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고 21일(금)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 온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현대건설은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으며, 3년 연속으로 다섯 단계 중에서 최고인 ‘S등급’을 달성했다. 주요 사업장과 연계한 ‘지역사회 맞춤형’ CSR 활동을 전개하며 취약계층 지원, 재난안전 교육훈련, 생태계 보호 활동을 집중해 온 결과다. 특히 올해는 국내 사업장 중심으로 지역 수요와 특성을 반영한 현장 제안형 지원사업을 확대하며,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갔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경북 포항) 현장은 인근 경로당 노후 시설 개선과 임직원 봉사를 결합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성원애드피아 신사옥(경기 하남) 현장은 하남시와 민·관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며 지역 문제 해결형 사회공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