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윙플, 아이돌 지망생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에 나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연예인 지망생을 위한 챌린지&오디션 플랫폼 트윙플(Twinkple)이 아이돌 지망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오디션 지원에 꼭 필요한 포트폴리오용 고퀄리티 프로필 촬영부터 댄스 티저 영상과 아이돌 메이크오버까지 아끼지 않고 지원한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각 챌린지의 우승자에게만 상품이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최다 참여자와 추첨을 통해 더 많은 지망생에게 상품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는 아이돌의 꿈을 키우고 있는 지망생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다.

트윙플은 먼저 6월의 시작을 'KPOP 댄스 챌린지'로 열었다.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는 챌린지로 KPOP 가수의 꿈을 키우는 지망생에게 고퀄리티 댄스 티저 영상 촬영뿐만 아니라 아이돌 메이크오버의 기회까지 지원하는 대형 챌린지다. 평소 KPOP 댄스 커버를 즐겨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에 따라 댄스 티저 영상 촬영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매주 참여율이 가장 높은 지망생에게 헤어 메이크업 이용권이 제공된다. 현재 다수의 지망생이 KPOP 댄스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다음으로 끼와 분위기를 볼 수 있는 '아이돌포즈 챌린지'가 진행된다. 6월 7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아이돌포즈 챌린지는 본인의 끼를 보여줄 수 있는 매력적인 사진을 업로드하는 형식으로 상품은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주어진다. 이번 챌린지 역시 아이돌 지망생을 위한 포트폴리오용 고퀄리티 프로필 촬영과 메이크오버를 제공하며 참여를 많이 할수록 당첨률이 높아진다.

마지막으로 6월부터 친구 추천 이벤트를 시작한다. 10명의 신규 가입자에게 추천받을 때마다 3000원의 편의점 상품권이 제공되는 중복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다. 이벤트를 통해 본인에게 투표해 줄 친구 또는 팬에게 추천해 소소하게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편 트윙플은 연예인 지망생을 기획사,에이전시와 연결하고, 팬들의 참여로 스타가 될 수 있는 비대면 챌린지&오디션 플랫폼으로 KPOP 댄스 챌린지와 아이돌포즈 챌린지는 오직 트윙플 앱에서만 참여할 수 있다.

트윙플은 앞으로도 연예인 지망생을 위한 트윙플만의 특별한 챌린지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트윙플을 통해 연예인 지망생이 데뷔에 한걸음 가까워지면 좋겠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