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LG전자, 프리츠 한센과 손잡고 공동 마케팅 진행

27일부터 2주간 논현 쇼룸에서 ‘프리츠 한센’과 함께 기획 전시 진행
프리미엄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양사가 공동 마케팅 통해 시너지 창출 기대
논현 쇼룸, 빌트인 가전 중심으로 주방공간 토탈 솔루션 제공하는 새 패러다임 제시

(이슈투데이) LG전자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덴마크 명품 리빙브랜드 ‘프리츠 한센’과 손잡고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LG전자와 프리츠 한센은 지난 27일부터 2주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에서 프리미엄 주방과 거실을 선보인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48인치 컬럼 냉장고, 24인치 와인셀러, 스팀오븐과 스피드오븐, 듀얼 와이드존 인덕션 등이 주방 공간을, 프리츠 한센의 대표 작품 가운데 건축가 ‘아르네 야콥센’의 에그 체어, 스완 체어, 드롭 체어,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의 로소파, 일본 디자인스튜디오와 협업해 만든 ‘넨도 N01 체어’ 등이 거실과 주방을 연출했다.

논현 쇼룸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누구나 LG전자와 프리츠 한센이 꾸민 초프리미엄 전시공간을 둘러볼 수 있다. 또 LG전자는 이번 전시를 기념하기 위해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을 포함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구매고객, 쿠킹클래스 참여고객 등 400여명을 초청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리츠 한센은 가구, 조명, 액세서리 등 리빙 컬렉션을 선보이는 덴마크 프리미엄 브랜드다. 150년에 가까운 역사에도 시대를 뛰어넘는 미니멀한 감성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유명 건축가, 디자이너 등이 제품 제작에 참여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LG전자와 프리츠 한센은 공통적으로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디자인과 성능을 지향하고 있어 고객층이 비슷한 점을 감안하면 공동 마케팅이 양사 모두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전시관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을 열었다. 논현 쇼룸은 고객들이 초프리미엄 주방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곳으로 빌트인 가전을 중심으로 주방공간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곳이다. 기존에는 건설사나 가구사가 국내 빌트인 시장을 주도해 왔지만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고객들은 논현 쇼룸에서 디자이너의 상담을 통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빌트인 가전, 가구 등 주방공간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새 패러다임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LG전자는논현 쇼룸을 오픈한 이후 쇼룸을 찾은 고객이 당초 예상보다 두 배 이상이라고 밝혔다. 또 논현 쇼룸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 가운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제안한 가구를 패키지로 선택한 고객은 80%에 육박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제시하는 초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힐스 리더 캠페인’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11일 책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프로젝트 ‘힐스 리더 캠페인’으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 마케팅/캠페인 분야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우수한 디지털 캠페인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힐스 리더(Hills Reader) 캠페인’은 문해력 저하와 난독증 증가 등 독서량 감소로 인한 사회적 문제에 주목해 시작됐다. 일상에서 편히 접근할 수 있는 독서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단지 내 작은 도서관을 활용해 입주민에게 독서 친화 환경을 제공하고 책을 통한 정서적 소통 확대를 목표로 한다. 힐스테이트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책과 공간을 큐레이션하는 ‘아크앤북(ARC·N·BOOK)’과 협업해 힐스테이트 단지 내 작은 도서관에 입주민을 위한 큐레이션 도서를 배치했다. ▲개인의 성장 ▲관계의 성장 ▲문화의 성장 ▲지식의 성장 ▲미래의 성장 다섯 개 테마로 전문 북 큐레이터가 엄선한 서른다섯 종의 도서를 비치해 입주민들은 언제든 책을 읽고 같은 주제로 다양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