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꿈의학교 에디슨빌리지, 발명왕 학생들과 친환경 특허기업 현장 체험학습 진행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경기꿈의학교 에디슨빌리지는 지난 3일 대기 중 미세먼지 발생 원인과 건강에 미치는 문제점을 진단하고, 억제하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현장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자연환경의 적으로 등장한 미세먼지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 모든 나라는 큰 노력과 재원을 투자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환경부를 비롯해 국무총리 직속 미세먼지특별위원회를 설치했고 정부 예산을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행동이 미세먼지를 억제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선 평가가 엇갈린다. 나무 심기, 도로 청소, 계절 관리제, 노후화 차량 운행통제, 공장, 공사 현장 등의 규제 강화가 일정한 효과를 내고 있다고는 하지만, 근본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다.

이에 이번 현장 체험학습은 모든 국민이 이제 환경문제에도 참여해 적극적으로 개선하지 않으면 건강한 미래 세대를 보장할 수 없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하나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체험학습은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수원교육지원청이 주관, 메이드그린코리아의 후원으로 학생과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친환경 체험학습 장소는 대기 중 미세먼지를 억제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중견 기업 메이드그린코리아가 제공했다. 메이드그린코리아는 친환경 재료만을 사용해 인체에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대기와 공기 중의 미세먼지를 억제, 저감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체험학습에서는 건강과 환경에 피해를 주는 미세먼지의 발생 원인과 문제점을 참석자들과 깊이 있게 진단하고 이를 대처하는 방안에 대한 교육과 토론이 진행됐다. 또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친환경 미세먼지 억제제를 생산하는 시설과 과정을 살피고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발명품을 만드는 체험학습도 체험했다.

에디슨빌리지 멘토로 활동하는 송민정, 송승현 남매(매향고1, 수현중1) 학생은 이번 수업에서 '특허기업을 찾아 매우 뜻깊었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친환경 발명품을 개발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의극 메이드그린코리아 총괄이사는 특히 건강한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문제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정의극 총괄이사는 '대기 중 미세먼지를 억제해 깨끗한 대기 생활 환경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친환경 기업을 찾아 교육과 토론 체험학습으로 미세먼지 문제점과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들이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계속된 노력과 관심을 둬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꿈의학교 에디슨빌리지는 발명을 통해 일상을 변화시키고 세상에 발자취를 남기는 과정을 즐기는 발명가들이 나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발명과 과학실험을 하는 교육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정디슨의 발명 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소통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