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xArt, 전시회 사업 기회 꿰뚫어 보는 아티스트 통합 마케팅 서비스 출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Merxwire의 아트 서비스 브랜드 MerxArt가 아티스트 통합 마케팅 서비스 'MerxAt ArtPack'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및 팟캐스트 오디오 방송 등 온라인 광고 마케팅을 통합해 전시회 및 예술 작품이 청중에게 다가가고 더 많은 수집가를 끌어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아트 바젤(Art Basel)이 발표한 2020년 전 세계 예술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전 세계 예술품 및 골동품 매출액이 미화 641억달러에 달한 것으로 추정되며, 갤러리와 미술상 영역의 매출액도 미화 368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MerxArt는 전 세계 예술품 교류와 예술 전시회의 추세를 파악해 예술 홍보팀이 예술가와 갤러리, 전시회 유관 기관을 위한 미디어 노출 계획을 수립하고, 온라인 정보 발표, 소셜 미디어 광고를 수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MerxArt는 온라인 뉴스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사이트 이용자 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신흥 미디어 플랫폼은 예술 산업계에 무한한 사업 기회를 가져다줄 것으로 내다봤다. '디지털 리포트(Digital Report) 2020 전 세계 보고'의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 수는 이미 45.4억 명, 즉 세계 인구의 60%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erxArt는 해마다 전 세계의 인터넷 보급률이 상승하고 있으며, 그중 38억 명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자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정보를 얻고 전하는 데 익숙해져 있는 만큼 더 많은 광고 노출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Merxwire는 온라인 정보 플랫폼과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의 급속 성장에 2021년 처음으로 온라인 정보 발표 센터를 개설하고, 다각도로 발전할 미래를 강조하며 '글과 이미지, 영상, 방송'이라는 골든 트라이앵글 경영 양식을 구축했다. 이후 MerxArt 예술 홍보팀을 설립해 예술 창작인과 유관 기관에 더 많은 홍보 통로를 개척했다.

Merxwire 홍보 담당자는 '작품에 집중해야 하는 예술가는 인터넷과 과학 기술에 능숙하지 않고 전시회를 통한 미디어 노출 빈도는 한계가 있다. 아무리 먼 곳이라도 닿을 수 있는 인터넷의 특징을 살려, 희극, 음악, 회화, 설치미술 등의 다양한 작품들을 빠르고, 널리 대중의 눈앞에 소개한다'며 'MerxArt는 온라인 전시회 및 다양한 예술 작품 선전 이외에도 기업 이미지 경영, 전문적인 광고 기획 등을 제공해 인터넷이라는 다채로움이 가득한 세계에서 클라이언트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전 세계인들이 더 많은 작품을 알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MerxArt는 유럽과 미국 그리고 중국은 세계 예술품 산업의 중요 시장이며, 예술은 국경이 없다는 특징이 있기에 예술품에 국제화를 진행하고 인터넷을 통해 예술품을 전 세계 각지에 전시하는 게, 유효한 전략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MerxArt는 그 어떤 형식의 작품이라도 정보 발표 센터에서 소셜 네트워크 미디어 업무와 결합해 홍보할 수 있으며, 작품이 업계에서 주목받고, 노출 효과 증가뿐만 아니라 시나 웨이보, 틱톡 등 전 세계의 대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예술가의 지명도와 영향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스마트 수면환경 솔루션 ‘헤이슬립’ 공개 ‘건강을 설계하는 주거공간’ 케어리빙으로 업계 선도 현대건설이 ‘AI 기반 맞춤형 수면환경 설정 기술’을 공개하며, ‘케어리빙(Care-Living)’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현대건설의 스마트 수면환경 솔루션 ‘헤이슬립(Hey, Sleep)’은 AI 기반 수면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기술을 융합해, 조도·습도·환기·차음 등 다양한 수면환경 요소를 통합 제어한다.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학습해 가장 이상적인 조건으로 자동 조정되며, 개개인의 생활 습관과 생체 리듬에 따른 맞춤형 수면환경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헤이슬립’은 숙면을 넘어서 삶을 활기있게 설계해 준다. 수면 전에는 긴장을 완화할 수 있는 명상 콘텐츠, 수면 유도 음악과 호흡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기상 시에는 긍정적인 메시지, 명언, 동기부여 오디오 등이 재생되어 하루를 편안하게 시작할 수 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능동적인 케어 시스템 또한 주목할 요소이다. 수면 중 뒤척임이 잦거나 이상 패턴이 감지되면, AI가 이를 분석해 해당 시간대의 습도나 환기 설정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이 수면 데이터는 축적되어 개인별 리포트로 제공되거나, 가족간에 건강을 위한 기초 정보로 공유될 수도 있다. 현대건설은 ‘헤이슬립’을 통해 국내 최초로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2025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1일 ‘2025 하남시 일자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김용만 국회의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양승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응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우량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협력사 등 총 80개들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2천여명의 구직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열기를 더했다. 특히 중장년, 제대군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과학기술 인재의 병역대체를 위한 전문연구요원 병역특례관도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채용상담과 면접 외에도 취업특강, 시민참여 토크쇼, 재테크 및 은퇴설계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박람회를 찾은 한 중장년 구직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장년층을 환영하는 기업들이 있어 큰 용기를 얻었고 재취업을 통한 새로운 인생 2막이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박람회는 하남시민의 새로운 내일을 여는 의미있는 출발점이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일자리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