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방배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B on Air’ 축제 기획단 모집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가 7월 28일(수)까지 방배유스센터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공간에서 제3회 방배 미디어-아트 축제 'B on Air'(비온에어)를 이끌어갈 축제 기획단 청년들을 모집한다.

코로나19 시대를 맞이해 활동에 제약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온,오프라인 축제를 열어 참여 기회를 주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세계를 구축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B on Air(비온에어)는 미디어(1인미디어, 팟캐스트)와 아트(문화,예술)을 아우르는 서초구 청소년 축제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B on Air(비온에어)는 이 축제의 주체인 청년을 모집해 기획,운영,모니터링의 역할과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주도적인 청년으로 육성하고자 한다.

축제 기획단은 축제 주간을 정하고 온,오프라인 운영을 통해 축제의 다양성을 주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온라인 축제 기간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3차원 공간에 방배유스센터 체험부스를 만들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현재 미디어와 관련된 활동실로는 1인미디어 스튜디오와 팟캐스트 스튜디오가 있으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공간을 구현해 각 사업별로 제작된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공간도 마련해 오프라인 축제 기간에 실제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축제 기간에는 3차원 공간(메타버스)에 보았던 활동실을 직접 방문해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1인미디어실(1인미디어 체험), 통통팟 스튜디오(팟캐스트 체험), 반반한 옥탑방(즐길거리 제공), 강당(문화,예술 활동 등)).

이 모든 활동을 직접 기획,운영할 수 있는 비온에어 축제 기획단은 온라인 접수(구글폼)로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방배유스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