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슈토리컴퍼니, 강아지 미트 시리얼 ‘좋은식사’ 론칭

국내 최초 반건조 기법으로 만들어진 강아지 식사 제품
닭고기, 오리고기, 연어 등 세 가지 종류… 채소 곁들여 영양 UP
“강아지도 매일 먹는 사료는 지겹지 않을까요? 이제는 식사를 주세요”

(이슈투데이) 반려동물 스타트업 ‘슈토리컴퍼니’가 국내 최초로 반건조 기법의 강아지 미트 시리얼 ‘좋은식사’를 론칭한다고 지난 11월 29일 밝혔다.

반려동물 1000만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개·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대하는 ‘펫팸족’을 넘어 반려동물을 자신으로 일체화해 아끼고 사랑하는 '펫미족’이 시장의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반려동물에게 좋은 것만 먹이고 좋은 것만 입히려는 반려인들의 마음에 힘입어 반려동물 연관산업은 양적 성장은 물론 질적 성장까지 가속화하고 있다.

이런 반려동물 산업 트렌드에 가장 어울리는 좋은식사는 반려동물 주식으로는 처음 선보이는 반건조 기법의 식품으로 자연을 담은 강아지 미트 시리얼을 표방한 제품이다.

좋은식사는 ‘사료 말고 식사를 주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이제는 동물이 아니라 반려가족으로 자리잡은 반려동물에게 사료대신 식사를 대접하자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좋은식사 제품은 닭고기, 오리고기, 연어 등 총 세 가지 종류로 모든 제품은 가장 이상적인 급여 비율인 고기 7, 채소 3 등으로 성분이 구성됐으며, 인공 첨가제와 방부제는 일절 넣지 않고 신선한 고기와 다양한 채소, 반려동물에게 좋은 허브 시즈닝을 이용해 강아지들의 후각과 미각을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좋은식사는 기존 사료와 달리 모든 입자가 살아있는 미트 시리얼을 식기에 넣고 동일한 양의 물을 부은 후 1분 간 조리하면 따끈따끈한 식사가 완성된다.

반려동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덕분에 펫푸드 시장에서 고품질·유기농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면에서 슈토리컴퍼니의 좋은식사는 반려동물 주식이 사료라는 고정관념을 크게 바꿔 나갈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슈토리컴퍼니 김효진 대표는 “올해 청년창업사관학교 8기로 입교했다. 그 후 청년창업사관학교의 폭넓은 지원을 받아 시제품 제작을 할 수 있었다”며 “현재 와디즈와 론칭을 준비하고 있으며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힐스 리더 캠페인’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11일 책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프로젝트 ‘힐스 리더 캠페인’으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 마케팅/캠페인 분야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우수한 디지털 캠페인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힐스 리더(Hills Reader) 캠페인’은 문해력 저하와 난독증 증가 등 독서량 감소로 인한 사회적 문제에 주목해 시작됐다. 일상에서 편히 접근할 수 있는 독서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단지 내 작은 도서관을 활용해 입주민에게 독서 친화 환경을 제공하고 책을 통한 정서적 소통 확대를 목표로 한다. 힐스테이트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책과 공간을 큐레이션하는 ‘아크앤북(ARC·N·BOOK)’과 협업해 힐스테이트 단지 내 작은 도서관에 입주민을 위한 큐레이션 도서를 배치했다. ▲개인의 성장 ▲관계의 성장 ▲문화의 성장 ▲지식의 성장 ▲미래의 성장 다섯 개 테마로 전문 북 큐레이터가 엄선한 서른다섯 종의 도서를 비치해 입주민들은 언제든 책을 읽고 같은 주제로 다양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