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교육’도 메타버스에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메타버스 생태계에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도입되어 청소년이 진로를 결정하는 데 길잡이 역할을 할 전망이다. 서울대창업동아리(SNUSV)의 1기 김태엽 회장은 '메타버스에 창업동아리 메톹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는 기존의 가상현실 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웹과 인터넷 등의 가상세계가 현실세계에 흡수된 형태이다. 서울대창업동아리 출신들은 자신들의 경험을 살려 실전 창업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며 청소년 비즈쿨 참여학교의 창업동아리 청소년 대상으로 창업교육과 기업가 정신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 교육을 위한 '나도 에디슨' 과 교사를 위한 워크샵 및 세미나 '에디슨을 키우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는 네이버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비대면 형태로 참여하게 된다.

관심있는 청소년이나 교사는 제페토 ID@startupclub 이나 planterior@naver.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유튜브채널 ‘오케롯캐’로 ‘올해의 SNS’ 대상 수상 롯데건설이 지난 26일 국내 대표 SNS 시상식인 ‘제 11회 2025 올해의 SNS’에서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로 ‘올해의 유튜브-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회정책아카데미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SNS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창의적인 콘텐츠 전략을 전개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롯데건설의 유튜브채널 오케롯캐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아이어워드’에 이어 2025년에 유튜브 관련 수상 3관왕을 달성했다. 이는 건설업계에서 보기 드문 성과로, 롯데건설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롯데건설은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중심 채널로 삼았다. 단순한 홍보나 분양 정보에서 벗어나, 주거 공간을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공감형 스토리텔링을 강화했다. 이러한 전략은 ‘명화의 스윗캐슬’, ‘재형이의 신축생활’, ‘휴먼다큐 복덕방’ 등 여러 시리즈를 통해 구체화됐다. 롤플레잉 ASMR 형식의 ‘명화의 스윗캐슬’은 캐릭터 ‘이명화’가 롯데캐슬 단지 내에서 MZ세대가 선호하는 디저트를 리뷰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