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osure, 독립 보도사진 저널리즘상 후보작 모집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샤르자 정부 미디어국이 매년 주최하는 Xposure 국제사진축제가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독립사진기자상 후보작을 받기 시작했다.

뉴스 기사를 지원하고 전 세계적 여론에 영향을 미치는 이슈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에서 사진을 수집해온 프리랜서 사진기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 상은 속보와 관련된 뉴스 저널리즘, 환경 문제와 인간이 직간접적으로 만든 환경 변화에 초점을 맞춘 환경 저널리즘, 현재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 저널리즘 등 3가지로 나뉜다다. 참여를 원하는 사진작가는 최소 5장, 최대 12장의 사진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국내 및 국제적으로 공인된 협회 또는 연맹에서 발급한 국내 또는 국제 기자증을 소지한 만 18세 이상의 사진작가는 국적에 상관없이 수상 홈페이지(https://arwards.xposure.ae)를 통해 무료로 시상식에 등록 가능하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1만5000달러를 받게 되며, 다음 회 국제사진축제에 수상자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된다. 2등에게도 다음 회에 작품을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이 주어진다.

후보작 등록이 가능합니다
Xposure 국제사진축제는 출품작을 계속 받고 있다. 7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 관심 있는 아마추어 및 전문 사진작가들이 수상 부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전 연령대와 세계 각국으로부터 출품작을 접수하며 모집 부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축사진, 항공,드론사진, 풍경사진, 보도사진저널리즘, 초상사진, 여행사진, 단편영화 부문, 야생 동식물사진, 어린이사진(18세 미만 관람용) 및 샤르자 정부 직원들 부문.

Xposure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독특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풍습과 전통, 건축적 디테일에 초점을 맞추고, 인간 심리를 변화시키는 수많은 인간적, 환경 문제를 시각적으로 조명하는 사진작가들을 발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세계 각국의 빛나는 별들인 원로 사진작가, 미디어 전문가, 사진 애호가들을 끌어들임으로써 Xposure 국제사진축제는 첫 회부터 지역 내 가장 중요한 사진 행사로서 그 위치를 확고히 하는 데 성공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