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최종 TOP 5 선정, 28일 무관중·생중계 진행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화성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본선 TOP 10 온라인 투표가 지난 8월 22일 많은 인디밴드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종료됐다.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본선에 오른 10개 팀을 대상으로 전문 심사위원 점수 50%, 온라인 관객 투표 점수 50%를 집계해 △라이브유빈 △스프링벅(SPRINGBUCK) △신하늘 △터치드(TOUCHED) △홍삼캔디(이상 가나다순) 총 5개 팀의 결선 진출이 확정됐다.

결선에 진출하게 된 5개 팀은 28일(토) 화성시 남양읍 누림아트홀에서 결선 경연을 펼치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세로 무관중,생중계로 진행되지만, 사전 신청으로 모집된 시민 평가단이 함께해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결선 경연에 재미를 더해줄 초청 공연도 준비돼 있다. 2019 고등랩퍼3 최연소 우승자 래퍼 이영지, 데뷔 전부터 버스킹과 공연으로 입지를 다져온 실력파 밴드 원위, 지난해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준우승팀 밴드 민하가 함께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크라잉넛, 노브레인, 유리상자 이세준 등 많은 선배 뮤지션 및 화성 시민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8월 28일 오후 6시부터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빵야 TV'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매년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올해 본선 및 결선 경연 진출 팀 대상 특전은 △라이징스타 특집 TV 공개 방송 편성 △라디오 방송 출연 및 음원 송출 △우승자 뮤직비디오 제작 △국내외 온라인 페스티벌 출연 기회 제공 등이다.

화성시문화재단 담당자는 '올해는 예년과 비교해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갖고 있는 팀들이 선정돼 볼거리가 더 풍부하고, 다채로운 공연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경연 대회이지만, 시민들과 함께 하는 경연대회 이상의 공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시민들이 직접 뽑은 신인 뮤지션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화성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밴드 경연 대회다. 공연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천안에 첫 선보이는 두산건설 하이엔드 ‘두산위브더제니스’…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이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이 11월 28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10-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20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730세대 △84㎡B 257세대 △84㎡C 215세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단지는 두산건설이 충청남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 아파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부산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범어동의 ‘두산위브더제니스’ 등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으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검증된 브랜드를 천안 동남권 신흥 주거지인 청당동 일대에 처음 적용하는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하이엔드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위브더제니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품성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을 확보했으며, 4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