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최종 TOP 5 선정, 28일 무관중·생중계 진행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화성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본선 TOP 10 온라인 투표가 지난 8월 22일 많은 인디밴드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종료됐다.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본선에 오른 10개 팀을 대상으로 전문 심사위원 점수 50%, 온라인 관객 투표 점수 50%를 집계해 △라이브유빈 △스프링벅(SPRINGBUCK) △신하늘 △터치드(TOUCHED) △홍삼캔디(이상 가나다순) 총 5개 팀의 결선 진출이 확정됐다.

결선에 진출하게 된 5개 팀은 28일(토) 화성시 남양읍 누림아트홀에서 결선 경연을 펼치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세로 무관중,생중계로 진행되지만, 사전 신청으로 모집된 시민 평가단이 함께해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결선 경연에 재미를 더해줄 초청 공연도 준비돼 있다. 2019 고등랩퍼3 최연소 우승자 래퍼 이영지, 데뷔 전부터 버스킹과 공연으로 입지를 다져온 실력파 밴드 원위, 지난해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준우승팀 밴드 민하가 함께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크라잉넛, 노브레인, 유리상자 이세준 등 많은 선배 뮤지션 및 화성 시민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8월 28일 오후 6시부터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빵야 TV'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매년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올해 본선 및 결선 경연 진출 팀 대상 특전은 △라이징스타 특집 TV 공개 방송 편성 △라디오 방송 출연 및 음원 송출 △우승자 뮤직비디오 제작 △국내외 온라인 페스티벌 출연 기회 제공 등이다.

화성시문화재단 담당자는 '올해는 예년과 비교해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갖고 있는 팀들이 선정돼 볼거리가 더 풍부하고, 다채로운 공연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경연 대회이지만, 시민들과 함께 하는 경연대회 이상의 공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시민들이 직접 뽑은 신인 뮤지션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화성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밴드 경연 대회다. 공연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