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중국-동북아 국제무역 디지털 전시회 성황리에 폐막... 총 1,023개 기업 참가, 10,000여개 이상 바이어 참관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지난 3일, 중국무역촉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중국국제전람중심집단공사가 주관하는 2021년 중국-동북아 국제무역 디지털전시회가 '무역촉진 클라우드 비대면 전시회' 플랫폼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 '일대일로(一帶一路)' 전략의 실현을 가속화하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지역경제 협력 일체화를 촉진하는 중요한 플랫폼이다. 총 1,023개 기업이 전시회에 참가하였고 러시아, 일본, 한국, 몽골 등 다양한 아시아 국가에서 온 10,000여개 이상의 바이어들이 온라인 참관, 상품 정보 전시, 투자 경험 교류, 합작 경로 탐구를 하여 일련의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무역촉진위원회가 2020년 제1회 중국-동북아(러시아) 국제무역 디지털 전시회를 개최한 데 이어, 동북아시아에서 열린 같은 또 한차례의 전시회로 전시에 참가한 다양한 업체들은 해외 바이어들과 매칭되어 깊이 소통하면서 잠재력 큰 동북아 시장의 진출 기회를 가지며 중국 시장과의 호혜호익을 촉진하며 공동 발전가능성에 대한 확신과 관심을 높이게 되였다 .

전시회 기간 동안 농업, 스마트 제조, 소비품, 건자재, 위생 방역 물자, 자동차 물류 등 6종류의 스페셜 온라인 전문 매칭회의를 개최하였으며, 150개의 중국기업과 100개의 해외기업이 초청을 받아 비대면 화상 회의에 참석하여 회사를 소개하고 제품을 전시하는 등의 정보를 교류하였다.

소비품 특별 매칭 회의에 참여한 러시아 바이어는 이번 매칭 전시회에 대해 칭찬을 표하며, 앞으로 여러 전시기업들과 더 많은 합작을 전개하여 공동으로 발전하고 진보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매칭 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는 전시회 참여 기업과 해외 기업의 상호 신뢰와 이해를 증진시켰고, 쌍방의 협력을 더욱 심화시키는 데 기초를 다졌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무역촉진 클라우드쇼" 플랫폼을 사용하여 텐센트QQ, 텐센트 회의, 텐센트 동시통역, 텐센트 VR 등 다양한 텐센트 클라우드 제품과 통합되어 다채로운 전시 환경 수요를 충족하며 기업들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오더를 주문하고, 기업과 교류하여 수출을 촉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매개체 역할을 하였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완판 롯데건설이 분양한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일원의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이 완판을 이뤘다. 올해 1월 안산에 위치한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에 이어 또 한번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롯데건설은 지난해부터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대연 디아이엘’,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완판을 성황리에 마치며 롯데캐슬 브랜드에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실감케 했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이 위치한 더블역세권으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으며, 마곡,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과 편의시설 등 우수한 인프라도 장점이다. 반경 1km 내 초∙중∙고가 밀집해 있으며 서울신학대∙가톨릭대 등 우수학군을 갖췄다. 또한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소사종합시장, 하나로마트(소사점), 홈플러스(부천소사점), 이마트(부천점), CGV(부천역∙역곡점), 롯데시네마(부천역점), 부천시립도서관(심곡∙역곡), 부천종합운동장 등을 도보 또는 차량으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서측과 바로 맞닿은 문화공원 내에는 공공도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