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새로운 이름 ‘코카카’ 알리기 위한 로고송 공모전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코카카)가 '코카카(KoCACA)'라는 새로운 브랜드 명칭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9월 6일(월)부터 10월 17일(일)까지 로고송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국민 모두에게 코카카의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기관을 쉽고 친숙하게 알릴 수 있는 창작 로고송'으로 연령 제한 없이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10월 17일(일)까지 코카카 누리집에서 지원신청서 자료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11월 중에 발표할 예정으로 대상 1명(팀), 우수상 1명(팀), 장려상 1명(팀) 총 3명(팀)을 선정해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시상한다. 해당 작품들은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코카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Korean Culture and Arts Centers Association)는 지난해 11월 영어 약자인 '코카카(KoCACA)'라는 브랜드 명칭을 공식 발표하며 국민과의 더욱 친근한 소통, 신한류 시대의 글로벌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승정 코카카 회장은 '이번 공모전은 기관 브랜드 강화와 국민 참여형 콘텐츠를 통한 소통 활성화 기회로 생각한다'며 '문화예술을 사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음악적 역량을 가진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