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애니메이션 ‘티시태시’, 2021 국제 에미상 키즈 어워즈 후보로 선정

URL복사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대한민국 대표 창작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스튜디오게일이 기획,제작한 '티시태시'가 세계 최고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국제 에미상 키즈 어워즈' 키즈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 선정됐다.

에미 어워즈(Emmy Award)는 1949년부터 시작된 전 세계 방송 최대 행사로, 국제 에미 어워즈(International Emmy Award)는 에미 어워즈의 국제 시상식이다. 1963년 시작돼 2012년에 '키즈 어워즈'가 신설됐으며, 올해 10번째를 맞았다. 키즈 어워즈는 전 세계 어린이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1년간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애니메이션에 수여하는 상이다.

티시태시는 국제 에미 어워즈 뿐만 아니라 '콘텐츠 아시아 어워즈 2021'(ContentAsia Awards)에서 베스트 2D 애니메이션 부문(Best 2D Animated Kids TV Programme)을 수상했으며 부산국제아트페어(BIAF),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에서도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또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최초로 영국 BBC 방송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뤄내기도 했다.

스튜디오게일 담당자는 '이번 국제 에미상 키즈 어워즈 최종 후보 선정, 콘텐츠 아시아 어워즈 수상으로 티시태시가 다시 한번 올해 국내 최고 글로벌 애니메이션임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티시태시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싱가포르 August Media Holdings △영국 Karrot Animation이 합작한 글로벌 애니메이션으로, 상상력이 풍부한 7살 여자아이 '티시'가 상상 친구 '태시'와 함께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상상 세계로 재구성, 창의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스튜디오게일이 기획,제작을 맡았다.

스튜디오게일 신창환 대표이사는 '티시태시를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대한민국 애니메이션이 되도록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