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청소년 온라인 축제 ‘2021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한국청소년연맹이 청소년의 행복과 균형 성장을 위한 세계 온라인 청소년 축제인 '2021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를 10월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는 19개국 200여 명의 해외 청소년들을 포함한 총 8000여 명의 대규모 인원이 참가해 '상상력을 자극해라!'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치러지는 행사다.

주간별로는 '평화, 환경, 나눔, 미래'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이 메타버스(로블록스) 기반으로 운영되며, 한국청소년연맹 단원뿐만 아니라 국내,외 일반 청소년 및 학부모도 무료로 함께할 수 있다.

국내외 청소년 간의 문화교류는 물론 창의력을 발휘하는 체험 활동과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협업 활동, 도전 정신을 이끌어내는 경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월 2일(토) 오후 2시에는 2021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한국청소년연맹 유튜브(코야티비)로 생중계된다.

MC는 110만 유튜버 마이린과 홍보대사 '버가부'의 상상력 가득한 축하무대와 온라인 줌(Zoom)을 기반으로 해 실시간 소통하며 청소년들과 함께 한다. 캠페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하면 개막식 당일 모바일 초대장과 링크를 받을 수 있으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글로벌한 가치관과 시선을 가진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이번 행사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교보생명, 국립생태원, 신한은행, 낫소, 학교안전공제중앙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