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메이커 모여라”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제1회 청소년 동아리 해커톤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서울 송파구청이 설립하고 한빛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미래교육센터 오금Hub이 10월 2일 부터 10월 4일까지 3일간 미래교육센터 오금Hub에서 제1회 청소년 동아리 해커톤(부제: DIY전동카트레이싱; 내가 만든 전동카트로 레이싱 펼치기)를 개최한다.

이번 청소년 동아리 해커톤 행사는 송파구 내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첫 번째 경진대회이다. 행사 주제는 'DIY 전동카트레이싱;내가 만든 전동카트로 레이싱 펼치기'로 청소년들이 각자의 생각과 상상을 통한 카트 디자인 및 도색, 카트 조립을 진행하고 카트 주행 및 레이싱 행사를 진행하는 행사다.

제1회 청소년동아리해커톤 행사는 사전행사(온라인)로서 메이커 문화 특강, 전동카트의 구조와 구동원리 이해, 전동카트 구성 부품 살펴보기, 전동카트 디자인 등의 교육을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하며, 본 행사로서 카트 디자인 및 제작 활동이 10월 2일~10월 4일까지 총 3일간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내 팹랩(Fablab)과 송파장애인운전연습장에서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2021년 9월 26일까지며 청소년으로 구성된 5인 이하 동아리(팀)로 신청할 수 있다. 서류 평가를 통해 선발된 6개 팀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센터장상이 시상될 예정이고, 제작되는 카트는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내 팹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최연수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한 아이디어와 제작 활동의 융합을 통해 하드웨어 기반의 제품 및 작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청소년들의 제작 역량을 강화시키며, 디자인 싱킹을 기반으로 하는 전동카트 디자인과 설계, 전동카트를 주제로 한 프로젝트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팀원간의 협업, 소통 역량을 강화해 청소년의 창의융합적 역량이 발전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천안에 첫 선보이는 두산건설 하이엔드 ‘두산위브더제니스’…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이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이 11월 28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10-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20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730세대 △84㎡B 257세대 △84㎡C 215세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단지는 두산건설이 충청남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 아파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부산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범어동의 ‘두산위브더제니스’ 등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으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검증된 브랜드를 천안 동남권 신흥 주거지인 청당동 일대에 처음 적용하는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하이엔드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위브더제니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품성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을 확보했으며, 4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