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계 음원 강자 공기남, 정규 2집 ‘영원할 순 없을까’ 11일 선공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인디 싱어송라이터 공기남이 정규앨범 '오선지 정규 2집'으로 돌아온다. 에어뮤직은 공기남의 11월 정규 2집 발매에 앞서, 선공개 곡 '영원할 순 없을까'와 리릭비디오를 함께 공개한다고 밝혔다.

11일 오후 6시에 공개되는 선공개 곡 '영원할 순 없을까'는 아련한 피아노 선율과 공기남 특유의 공감을 자아내는 가사가 어우러진 공기남표 발라드다. 이번 선공개 곡에는 공기남의 목소리와 더불어, 그의 곡 'SODA'로 합을 맞췄던 1ho와 0back의 피쳐링이 더해져 레이블 '에어뮤직'의 색채를 드러낼 전망이다.

공기남의 음악은 셀럽들의 음악 추천 단골손님으로도 유명하다. 이미 V-Live 등의 채널에서 온앤오프(ONF) MK, 크래비티(CRAVITY) 세림,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방찬, 현진과 데이식스(DAY6) 원필 등 아이돌 아티스트들의 추천을 받은 바 있고, 트위터 등의 SNS에서 소녀시대 임윤아의 추천으로 입소문을 탄 적이 있다. 최근에는 '태극궁사' 안산 선수와 '이달의 소녀' 올리비아 혜가 개인 SNS와 카페 등에서 그의 곡을 추천하며 응원하기도 했다.

한편 11월 발매 예정인 공기남 '정규 2집 오선지'는 정규 1집 이후 2년 만의 새로운 정규앨범이다. 이번 정규 2집을 통해 공기남은 '2년 남짓한 감성 에세이 오선지 시리즈 여정의 온점을 찍고자 한다. 보다 깊은 울림과 두터워진 감성을 위해 음악과 재킷, 영상이 시너지를 이루도록 힘썼다'고 말했다. 다가올 그의 음악이 기대되는 이유이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