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21 경기웹툰융합콘퍼런스’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경기도와 함께 오는 10월 7일(목) 웹툰,콘텐츠 관계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021 경기웹툰융합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웹툰 생태계를 살펴보고 웹툰과 연결되는 융합 비즈니스 현황에 대한 담론을 나누는 자리로, 기조강연과 전문가 및 관련 분야 리더들의 6개 강연과 토론 등으로 구성된다.

'기조강연'은 '새로운 시대 대세 콘텐츠 웹툰 원작 드라마'를 주제로 '전지적 짝사랑 시점', '사당보다 먼 의정부보다 가까운' 등 뉴미디어 콘텐츠로 유명한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의 발표가 진행된다.

'K웹툰의 글로벌 진출 및 융합 비즈니스 전망'을 주제로 이어지는 강연은 웹툰 플랫폼의 동향 점검과 더불어 세계가 열광하는 K웹툰 플랫폼의 성공적인 활약에 대해 각각 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과 키다리스튜디오 김춘곤 이사가 발표한다.

이어지는 강연은 웹툰의 다양한 콘텐츠 분야로의 확장 사례와 비즈니스 성장 전략을 다루며, 웹툰 중심의 IP 비즈니스에 대해 재담미디어 황남용 대표가, 게임과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각 분야별로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회장, 웨이브 노동환 팀장, 스튜디오 쉘터 양정우 대표가 맡는다.

2부 행사는 인기 웹툰 작가에게 직접 듣는 '창작자토크'와 지속가능한 웹툰 생태계 구축 방안을 논의하는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예능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낼 'K-웹툰 창작,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는 근성의 작가, 만신(만화의 신)으로 잘 알려진 김성모만화스튜디오 김성모 대표작가의 K웹툰 창작자 토크가,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웹툰의 다양성 확대 방안과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좌장 박세현 소장(만화문화연구소 엇지)의 진행 아래 김신 교수(중부대학교),김명철 셀장(만화경),김태원 부장(북큐브),송순규 대표(토리컴즈),김동우대표(만화가족)이 함께 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2021 경기웹툰융합콘퍼런스는 미디어 대전환시대에 콘텐츠의 중심이 된 웹툰의 글로벌 진출 현황을 살펴보고 웹툰과 연결된 융합 비즈니스 사례들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함으로써 웹툰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유튜브와 웨비나(이벤터스)를 통해 생중계되는 이번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2021 경기국제웹툰페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은 이벤터스(event-us.kr/경기웹툰융합콘퍼런스 검색)를 통해 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