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비대면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세계유산여행교실’ 유튜브로 배포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가 10월부터 비대면 문화 다양성 교육 프로그램 '세계유산여행교실' 영상을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포한다.

세계유산여행교실은 여러 국가의 문화와 세계 유산을 주제로 이론,체험 수업을 진행하는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지센터는 더 많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높은 품질의 문화 다양성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국가의 세계 유산과 문화를 체험하는 총 4편의 문화 다양성 교육 영상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영상은 △유네스코 세계 유산 이론 교육 △러시아의 세계 유산과 문화 △인도네시아의 세계 유산과 문화 △터키의 세계 유산과 문화까지 총 4편으로 구성되며, 해당 국적 강사단과 한국인 강사가 각 국가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교육 영상과 함께 문화 체험을 직접 할 수 있는 활동 키트(△러시아의 전통 인형 '쿠클라모탈카' 만들기 △인도네시아의 전통 문양 'Batik' 그리기 △터키의 무형 문화 유산 전통 인형극 '카라괴즈' 만들기)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기관에 선착순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또 영상과 수업에 사용된 자료를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

세계유산여행교실 영상은 미지센터 홈페이지, 유튜브 공식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구독,알림 설정을 통해 신규 영상 업로드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