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즐기는 열린 책 축제 ‘2021 성북 책모꼬지 Book Festival’, 10월 개최원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성북문화재단은 10월 27일(수)부터 '2021 성북 책모꼬지(Book Festival)'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성북의 15개 성북구립도서관을 중심으로 독서 동아리, 서점,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단체들이 참여해 '우리, 함께'라는 주제에 어울리는 자리가 마련됐다.

성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1 성북 책모꼬지(Book Festival)는 한 책 북콘서트를 포함해 총 10편의 영상 콘텐츠와 축하 공연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10월 30일(토) 오후 5시에는 '2021 성북구 한 책 북콘서트'가 라이브로 진행되며 김겨울 작가(유튜브 채널 '겨울서점' 운영 중)와 뮤지션 안예은이 함께 출연하면서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10월 26일(화)부터 4일간 펼쳐지는 '우리와 함께한 작가들'에서는 △감성적 시어로 많은 사랑을 받는 박준 시인(종암동새날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 △연재 노동자로 독립 출판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이슬아 작가(석관동미리내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 △대한민국 대표 이야기꾼 정유정 작가('월곡인문학동행' 사업)를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여름에 진행돼 많은 사랑을 받은 성북구 한 책 후보도서 작가와 만남도 재공개된다(참여 작가: 김소영, 백온유, 천선란).

이외에도 △전치형 교수(KAIST 과학기술정책대학원) △이광석 교수(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 △강유정 교수(강남대학교 한영문화콘텐츠학과)가 함께하는 인문학 강연도 10월 27일(수)부터 연속적으로 공개한다.

마지막으로 성북구립도서관에서는 15개 도서관 안에 책모꼬지존과 어린이들을 위한 오소리 그림책 작가와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이건왕 성북문화재단 대표는 '성북구립도서관과 함께 누구나 온,오프라인으로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성북의 구민뿐 아니라 책을 사랑하는 모든 분과 함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