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등, ‘당신이 세상을 바꾸는 방법 2021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연세대학교와 서울지방 중소벤처기업청이 서울 권역 대학 등 8개 기관과 연합해 온라인으로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를 총괄해 주관하는 연세대학교는 10월 15일(금)부터 11월 26일(금)까지 서울지방 중소벤처기업청,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대학교, 숭실대학교, 인덕대학교, 한양대학교, 한국기술벤처재단,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총 10개 기관이 함께 '2021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인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에 따른 시대적 상황과 스타트업의 요구 등을 반영해 온라인 및 일부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취업난을 극복하고자 하는 우수 스타트업에는 뛰어난 인재를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취업의 문이 좁아졌다고 느끼는 구직자들에게는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소개할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구직자들은 10월 15일(금)부터 11월 15일(월)까지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과 직무별 채용 정보 및 희망 포지션을 확인해 서류를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전형 합격자에게는 11월 22일(월)부터 11월 26일(금)까지 일대일(1:1) 화상 면접 혹은 대면 면접을 볼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11월 23일(화)에는 전문 사회자가 진행하는 '취준 진단', '영상 인터뷰', 'MZ세대 취업 직무 이야기' 등의 메인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위 4개의 메인행사는 온라인으로만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은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번 '취준 진단' 행사에서는 기업 담당자 패널들이 구직자의 취업 고민 사연을 듣고 코멘트 해준다. 'MZ세대 취업 직무 이야기'에서는 세일즈, 마케터, 개발자 등 분야별 현업 종사자 패널들이 직무에 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직무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코너로 구직자와 기업의 다양한 소통의 장을 온라인으로 마련한다.

또한 '영상 인터뷰'는 구직자들이 지원 기간 동안 투표를 통해 선정한 기업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제작해 스타트업 대표와 실무진의 기업 소개 시간을 갖고, '라이브 퀴즈'에서는 참가 기업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다채로운 온라인 박람회 행사가 준비됐다.

올해는 특별히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대표 스타트업 4개사와 함께 연세대 백양누리에 프리미엄 & 프라이빗 면접존을 조성해 구직자들이 현장에서 면접을 보고 채용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총괄해 주관하는 손홍규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과 채용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 속에 구직자들에게는 성장성이 높은 우수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기업은 다양한 인재들을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모두가 힘든 요즘, 고용 안정 도모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수상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금)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도시경관, 환경, 건축, 인테리어 등 사회문화예술 전 영역에 걸쳐 색채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시상식에 ㈜데코피아와 함께 디자인한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 디자인을 출품해,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RED(혁신)상’을 수상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인천과 서울을 잇는 경인로에 위치해 부천의 새로운 관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공간이 도시의 새로운 얼굴로서 도시 간 맥락을 이어주고 정체된 지역 환경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어두운 톤의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커튼월의 유리 마감과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저층부의 벽돌과 석재 등 다른 질감의 소재들로 조화를 이루며 묵직한 대비를 구현했다. 반면, 내부 포디움 공간은 단지 전체에 리듬과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따뜻한 아이보리 톤의 석재 마감과 밝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