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가브린트, 베트남 G-Group과 독점 채널 계약 체결

(이슈투데이) 가브린트는 지난 18일 베트남 소셜 미디어인 BeatVN과 GameTV.VN을 소유한 G-Group과 한국, 중국, 일본 마케팅 독점 채널 계약을 체결한다고 21일 밝혔다.

가브린트는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 제로’를 모토로 개발된 QR코드 간편결제 ‘와라페이’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각 테이블에서 주문, 결제 그리고 배달까지 진행할 수 있는 신 개념 스마트 주문결제 시스템 ‘오다킹’을 특허 출원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가브린트와 G-Group의 마케팅 독점 채널 계약은 베트남에 진출하려는 한국, 중국, 일본 기업의 광고를 베트남의 소셜미디어인 BeatVN과 GameTV.VN에 제공함으로써 가브린트는 합리적인 광고비용으로 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베트남 시장에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브린트는 지오아미 코리아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위한 협력 이후 꾸준히 한국의 인플루언서를 베트남에 소개하는 사업을 진행해 왔다.

최근 배우 배그린씨를 모델로 하는 베트남 기업의 광고 계약을 시작으로 동남아에 진출하려는 한국 및 중국 제품 마케팅을 통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계약사인 G-Group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BeatVN이라는 대표 소셜미디어이다. BeatVN은 1000만명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베트남 대표 소셜미디어로서 사용자층의 80%가 20대 이하다.

BeatVN은 이번 가브린트와의 계약을 통해 베트남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 및 제품을 독점적으로 홍보하는 채널로 협력할 예정이다.

GameTV는 이스포츠 및 게임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스트리밍 서비스 등 한국 게임 관련 기업들의 베트남 진출 창구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용휴 가브린트 대표는 “베트남 최고 수준의 영향력 있는 매체와의 계약으로 그 동안 부족한 홍보·마케팅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게 됐고 베트남에서 진행해오던 엔터테인먼트 사업 뿐만 아니라 이커머스와 간편결제, 이스포츠 및 게임 사업을 빠른 속도로 확산시킬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게 됐다”며 “현재 축구 열기로 인한 베트남 내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한국 기업과 제품들과 연계한다면 1억 인구의 베트남 시장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2025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 개최 현대건설이 건설 현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첨단 스마트건설 기술들을 공개하고 건설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27일(금), 경기도 남양주 왕숙 국도47호선 이설(지하화)공사 현장에서 ‘2025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연회는 현대건설 토목사업본부 강용희 본부장, 한국토지주택공사 스마트건설안전본부 이상조 본부장,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조성민 연구처장 등 현대건설 임직원과 공공기관 관계자, 산학연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는 현대건설이 국내외 현장에서 축적한 관련 기술들을 소개하고, 시연을 통해 현장 적용 노하우를 업계 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행해온 행사다. 특히, 올해는 ‘로보틱스 기반의 건설 자동화 및 스마트 안전기술’을 주제로 작업자의 안전과 공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첨단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해 참석자의 관심을 모았다. 현대건설은 스마트 항만, 스마트 터널, 스마트 교량, 스마트 토공 등 테마별 혁신 현장을 운영하며 스마트건설 생태계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시연회가 개최된 남양주 왕숙 국도47호선 현장은 경기도 남양주 진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