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송파 위례명인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부드러운 추나 치료로 통증 해결”

교통사고 후유증, 본인 부담금 없이 한방 치료로 해결

(이슈투데이) 겨울이 되면 유난히도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한다. 미끄러운 빙판길과 차의 내외부의 온도차, 눈, 안개로 인한 시야 확보의 어려움 등 때문이다.

작은 골목길의 가벼운 접촉사고라 할지라도 교통사고는 사고 당시의 신체적, 정신적 충격이 상당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음에는 증상을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바로 일상으로 복귀하며 교통사고의 후유증을 간과하기 쉽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개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사고 이후 며칠 혹은 1~2주, 1달 뒤에도 경험할 수 있다.

송파 위례신도시 위례명인한의원 신재화 원장은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과 치료에 대해 “사고 후 가장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두통과 소화불량, 불면증이 있으며 목, 허리와 같은 근골격계 이상 및 통증, 손발 저림, 어지러움 등이 있다”며 “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혈액이 정체되는 어혈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증상들은 어혈을 배출하는 한약과 침, 뜸, 부항, 약침요법 및 척추나 관절을 교정하는 추나요법으로 치료한다”고 설명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손이나 신체 일부를 이용해 관절 근육 인대 등을 교정하는 한의 치료술로 디스크로 인한 다리 저림을 앓는 환자나 통증을 호소하는 척추 관절 질환 완화에 큰 효과가 있어 교통사고 후유증 환자들의 한의원 추나 치료 수요가 늘고 있다.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인 신재화 원장은 대학병원에서 교통사고 환자만 4000명 이상 치료한 숙련된 추나 치료 전문의로 장기간 물리 치료나 주사 치료로 효과를 얻지 못해 수술을 앞둔 허리 디스크 환자분이 위례명인한의원에서 추나와 약침, 한약 치료를 받고 약 1개월 후 70% 이상 통증이 경감된 것을 확인했다.

위례명인한의원은 신재화 원장의 숙련된 노하우로 증상에 따라 적절한 술기를 사용하여 아프지 않은 부드러운 추나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질환 특성상 치료, 회복 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갑자기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어 치료비용이 부담으로 작용하는 것이 사실이다.

다행히 한의원은 자동차 보험 적용으로 본인 부담금 없이 치료가 가능해 치료비 부담이 적고, 자동차보험 담당자의 연락처만으로 별도 추가 서류 없이 바로 치료를 받을 수 있어 매우 간편하다.

직장인이라면 치료 기간에 대한 부담도 상당한데, 이에 대해 신재화 원장은 “입원을 할만큼 큰 사고가 아니라면 통원 치료를 통해 추나, 뜸, 약침, 한약 처방 등의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한약은 환자 개인의 체질 및 상태에 따라 맞춤 처방하기 때문에 빠른 기력 증진과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어 치료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교통사고 치료의 골든 타임은 사고 직후부터 1개월 이내라고 한다. 사고 후 어지러움이나 목의 뻐근함을 느낀다면 가벼운 증상이라 할지라도 질환이 만성화되기 전,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 단지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수상 대방건설은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로 제18회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넓은 조경 면적과 자연지반 녹지 확대, 고품격 커뮤니티 조경 설계 등 친환경 설계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결과다. 이 단지는 지난해 ‘아름다운 조경상’에 이어 2년 연속 친환경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는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일보닷컴이 후원한다. 출품 공적서 심사와 주택산업 및 녹색에너지 소비 확산 기여도·인지도 등을 종합 평가해 총 8개 수상업체를 선정한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48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 단지로, 아파트 578가구, 아파텔 628가구, 근린생활시설 91호실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포장재와 공간 분할 설계를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했으며, 소나무를 비롯해 사계절 내내 녹음을 유지하는 상록수, 계절감을 전달하는 낙엽수와 관목류 등을 식재해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했다. 또한 중앙광장, 쉼터, 수공간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여가 공간과 함께 수영장, 키즈룸, 스크린골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