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가도 ‘푸바오’ 열풍… 푸바오 ‘포토 에세이 3종’ 베스트셀러 5위권 점령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동물 복지와 권리를 위해 제정된 10월 4일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관련 도서 판매 동향을 살펴봤다.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약 1500만 명에 달하는 규모로 늘어난 가운데 판다 '푸바오' 등 동물 스타,인플루언서가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동물'을 주제로 한 도서 판매량이 상승세를 보였다. 예스24에 따르면 올해 동물을 주제로 한 도서는 작년 대비 24.3% 판매 증가했다. 

 

◇ 서점가에도 '푸바오' 열풍… 푸바오 포토 에세이 3권 모두 베스트셀러 5위권 기록 

 

동물 테마 도서 중 가장 돋보였던 것은 단연 판다 푸바오 관련 도서다. 귀여운 외형과 함께 사육사와의 '케미(관계성)'를 통해 전례 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푸바오의 이야기가 책으로 담겨 독자들의 발걸음을 서점가로 이끌었다. 

 

'예스리커버 : 아기 판다 푸바오', '아기 판다 푸바오',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 등 푸바오 포토 에세이 3권 모두 올해 동물 에세이 분야 베스트셀러 5위권 내 자리했다. 

 

'예스리커버 : 아기 판다 푸바오'는 푸바오의 성장기를 담은 포토 에세이 '아기 판다 푸바오'를 새로운 커버와 함께 한정판 에디션으로 담아낸 도서다. 그 후속작인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는 100일 시절부터 독립을 마치고 스스로 삶을 꾸려 나가는 푸바오의 한층 성장한 모습을 전한다. 

 

◇ 푸바오 도서를 필두로 동물 에세이 약진… 올해 판매량 약 3배 급증 

 

푸바오를 필두로 동물들과의 다채로운 일상을 담은 동물 에세이가 약진했다. 자극적이고 빠른 콘텐츠의 홍수 속 자연스럽고 꾸밈없는 동물들의 콘텐츠가 일종의 '애니멀 테라피'로써 주목받는 흐름이다. 

 

예스24 집계 결과,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동물 에세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199.7%) 급증했다. 지난해에는 -11.7%로 역성장했던 것에 비해 괄목할 만한 증가세다. 출간 종수도 작년에는 1년 동안 35종이었으나 올해는 9월까지만 해도 37종이 출간됐다. 

 

동물 에세이 구매자 중에서는 여성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30대 여성(31.8%), 40대 여성(22.5%), 20대 여성(20.5%) 순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전체 남녀 구매자 비율은 약 2:8을 기록했다. 

 

◇ 그 외 동물권, 반려생활 등 다양한 주제 다룬 관련 도서 인기 

 

동물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동물권 및 동물 윤리,복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방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관련 도서들도 꾸준히 사랑받았다. 

 

올해 동물권 관련 도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긴긴밤'은 무분별한 남획으로 세상에 마지막 하나 남은 코뿔소와 어린 펭귄이 긴긴밤을 함께하며 바다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책이다. 사랑과 연대의 가치를 짙은 울림으로 전하며 제21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4위에 오른 '코끼리도 장례식장에 간다'는 야생동물로부터 찾아낸 10가지 의례 행동을 통해 인간과 자연 사이의 연결성 및 공생의 메시지를 던진다. 

 

올해 '반려동물' 분야에서는 신간 '무엇이 개를 힘들게 하는가!'가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반려견 행동기반 트레이너가 유형별 문제행동의 메커니즘과 해결방안을 제시해 행복한 반려생활을 돕는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