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대국민 독서 챌린지 ‘매일 10분 독서 시즌 3’ 진행

새해 맞아 연초 스테디셀러 등 함께 읽는 챌린지 2월 12일까지 진행
4주간 챌린지 도서 16권 가운데 1권 선택해 읽고 온라인 및 손 필사 사진 인증
‘2024년 독서 목표 세우기’ 이벤트 함께 진행… 리센스 ‘오늘의 책장’, ‘오늘의 책’ 등 경품 풍성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2월 12일까지 대국민 독서 챌린지 '매일 10분 독서 시즌 3'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두 차례 진행된 '매일 10분 독서' 챌린지는 누적 참여자 2만2720명, 누적 온라인 필사 15만9196건을 기록하며 좋은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2024년 새해를 맞아 진행되는 세 번째 시리즈 '매일 10분 독서 시즌 3'는 기존 20일에서 확대된 4주간의 챌린지를 통해 독자들이 새해 독서 다짐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번 시즌 3의 챌린지 도서는 '사피엔스' 등 매년 1월마다 역주행하는 새해 스테디셀러를 비롯해 2023년 예스24 독자 투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둑맞은 집중력', 이동진 평론가의 추천으로 화제가 된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등 2023년 베스트셀러로 구성됐다. 또 사전 이벤트를 통해 예스24 회원들이 추천한 도서도 포함돼 한층 기대를 모은다. 

 

참여 방법은 '2024년 새해를 시작하는 책'을 테마로 한 챌린지 도서 16권 가운데 1권을 선택해 4주(28일)간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필사를 진행하면 된다. 2월 12일까지 총 43일의 이벤트 기간 내 28일의 온라인 필사를 모두 완수한 뒤 기억하고 싶은 문장을 손으로 직접 필사해 사진을 제출하면 최종 참여가 완료된다. 

 

1일,7일,14일,21일,28일 일자별 챌린지 완수 시, 그리고 손 필사 사진 제출 완료 시 참여자 전원에게 YES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일자별 챌린지와 손 필사까지 최종 참여 완료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YES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더불어 '2024년 독서 목표 세우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독서 목표를 세우고 예스24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가장 많은 하트를 받은 3명에게 새해 독서 선물로 리센스(re:ssence) '오늘의 책장 서랍형'과 예스24 PD가 선정한 1월 '오늘의 책' 4권을 선물한다. 그 외 참여자 가운데서는 50명을 추첨해 YES상품권 2000원을 증정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