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쉘석유, KBO와 프로야구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 체결

자사 프리미엄 엔진오일 브랜드 ‘쉘 힐릭스’ 통해 KBO리그 후원
2016년 시즌부터 총 11년간 국내 프로야구 및 선수 발전을 위한 동반자 역할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국쉘석유(대표이사 라머스 예룬 피터, www.shell.co.kr)는 한국야구위원회(총재 허구연, 이하 KBO)와 프로야구 공동 마케팅을 위한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쉘석유와 KBO는 2016년 첫 인연을 맺은 후 11년간 상호 협력을 지속하게 됐다. 

 

2월 5일 강남구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진행된 마케팅 업무 협약 조인식에는 한국쉘석유 라머스 예룬 피터 대표이사와 KBO 허구연 총재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프로야구의 발전을 도모하고 선수 기량 강화를 돕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계약 기간은 2024년 시즌부터 2026년까지 총 3년이다. 

 

한국쉘석유는 쉘 힐릭스 드라이브-온(Shell Helix Drive On) 캠페인의 하나로 프로야구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 캠페인은 운전자의 드라이빙 열정을 이해하고, 최상의 엔진 성능 유지를 통해 전진할 수 있는 도전과 영감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쉘 힐릭스'가 최상의 엔진 성능을 제공하는 것과 같이 KBO리그 선수들이 최고의 운동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한국쉘석유는 앞으로 3년간 KBO리그에서 매월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를 '쉘 힐릭스 플레이어'로 선정하고 시상과 함께 상금을 전달한다. '쉘 힐릭스 플레이어'는 한국쉘석유의 프리미엄 엔진오일 브랜드 '쉘 힐릭스'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최상의 엔진 성능 유지를 돕는 자사 윤활유처럼 팀 승리에 가장 큰 기여를 한 투수와 타자에게 주어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정규 시즌 △중계 중 가상 광고 △비디오 판독(VAR) △전광판 △베이스 등을 통해 기업 광고를 진행하고, KBO리그 최고의 축제인 올스타전 및 포스트 시즌 등 주요 이벤트를 활용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자 한다. 또 한국쉘석유는 KBO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 시구와 시타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고객과 소통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허구연 KBO 총재는 '한국쉘석유와 KBO가 매월 시상하는 쉘 힐릭스 플레이어는 선수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훈련의 노고를 인정하는 명예로운 자리'라며 '이번 공동 마케팅 협약 연장을 통해 KBO리그 선수와 국내 프로야구가 모두 빛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라머스 예룬 피터(Lamers Jeroen Pieter) 한국쉘석유 대표이사는 '한국쉘석유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인 프로야구 후원을 10년 이상 진행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쉘의 프리미엄 엔진오일 힐릭스는 최적의 윤활력과 엔진 보호력을 자랑한다. 힐릭스가 최상의 엔진 퍼포먼스를 제공하듯 KBO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쉘석유는 자동차용 엔진, 산업용 기계 및 선박용 엔진 등에 사용되는 윤활유를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이다. 쉘 그룹은 17년 연속 세계 윤활유 판매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AI 미디어 아트 접목한 ‘AI 미디어 파고라’ 공개 대우건설이 자사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푸르지오 단지에 국내 건설사 최초로 AI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휴게 공간인 ‘AI 미디어 파고라’를 선보인다. AI 미디어 파고라는 인공지능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이용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시간과 날씨, 계절 등 환경적 요소에 따라 맞춤형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우건설은 AI 솔루션 기업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 ‘H3ECO’와 협업하여 기술과 예술, 디자인이 융합된 입체적 공간을 통해 입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아트 파고라를 구현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오는 2025년 10월 준공 예정인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린’에서 최초로 AI 미디어 파고라를 적용하며, 이후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 탑석 푸르지오 파크7 등 주요 현장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대우건설은 한국AI크리에이터협회와 함께 리뉴얼된 써밋의 AI 영상 공모전을 진행 중이며, 공모전에서 선정된 콘텐츠는 향후 다양한 AI 미디어 시설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예술과 기술의 융합 지점을 확대하고, 주거 공간 내 미디어 아트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A

LIFE

더보기
BNK부산은행, OBDIA 정식 가입... 스테이블코인 연구 박차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지난 6월 30일, 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DID협회(이하 OBDIA)의 ‘스테이블코인 분과’에 정식 가입하고, 스테이블코인 관련 공동 연구에 본격 착수했다고 2일(수) 밝혔다. OBDIA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의 제도화와 실증 사업을 추진하는 민간 협의체이다. 지난 4월에는 스테이블코인 분과를 신설해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KB국민·신한·우리·NH농협·IBK기업 등 주요 금융기관이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부산은행은 협회 활동을 통한 이번 스테이블코인 공동 연구와 디지털화폐(CBDC) 시범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양방향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관련 제도가 구축되는 속도에 맞춰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역화폐 동백전 운영대행 노하우 접목해 실제 시장에서 활발하게 유통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디지털화폐 모델 구축에도 적극 나설 계획을 갖고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아직 스테이블코인 관련 규제화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다양한 시나리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증 역량이 필요하다”며 “향후 제도화 이후 공공 참여 모델과 민간 중심의 모델 등에도 유의미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