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게임은 과학이다… 국내 최초 ‘수박게임’ 공식 가이드북 출간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가 추천하는 수박게임 공략집 ‘수박게임 100배 즐기는 방법’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인기 게임 '수박게임'의 국내 최초 100% 공식 가이드북 '수박게임 100배 즐기는 방법'(서울문화사)이 출간됐다. 

 

수박게임은 2021년 닌텐도 스위치 게임으로 출시됐으나 많은 유튜버와 스트리머들이 플레이하며 인기를 얻기 시작해 iOS 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까지 출시됐다. 현재는 전 세계 다운로드 수 1000만을 돌파했으며, 2024년 상반기 한국 닌텐도가 발표한 게임 중 다운로드 랭킹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도서 '수박게임 100배 즐기는 방법'은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의 추천사로 눈길을 끈다. 궤도는 올해 초 유명 유튜브 채널에 출연, 수박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며 '수박게임 필승법'을 이야기한 바 있어 수박게임과의 인연을 갖고 있다. 

 

궤도는 '간단한 규칙과 조작법만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기에 단순해 보이지만, 수박을 향한 도전적인 목표 의식과 기발한 상상력이 필요한 게임이기에 더 많은 즐거움을 위해서는 사고의 경계를 넘나들며 새로운 시각을 선물하는 이 책이 아마도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다'고 책을 소개하고 '두뇌의 창의력과 논리력을 동시에 자극하는 색다른 지적 여정을 경험하고 싶다면 충분히 읽고 즐겨라'라고 추천했다. 

 

'수박게임 100배 즐기는 방법'에는 초보자에서 차근차근 수박게임 고수까지 될 수 있는 게임 공략법이 책 한 권에 자세하게 나와 있다. 과일의 진화 방법과 수박게임 고수들이 알려주는 팁과 정보를 제공하고, 수박에서 더블 수박 만들기까지 단번에 수박게임을 공략할 수 있는 필살기들을 소개한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 즐길 수 있는 2인 플레이 모드, 오리지널 모드 등 다양한 모드에 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에 등장하는 과일 캐릭터들의 놀라운 비밀과 몰랐던 과일 캐릭터들의 취미, 성격 또한 알아볼 수 있다. 

 

'수박게임 100배 즐기는 방법' 책에는 전체 부록으로 11종 과일 스티커가 포함돼 있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장학재단, ‘제6회 아이디어 공모전’ 인큐베이팅 진행 계룡장학재단(이사장 이승찬 계룡건설 회장)이 지난 7월 17일 유현준 건축사무소에서 제6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큐베이팅을 진행했다. ‘THE FUTURE WE NEED – 공간을 넘어 미래를 짓다’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5월 16일부터 진행 중인 이번 공모전은 유현준 건축가 (홍익대 건축도시대학 교수)가 멘토로 참여, 인사이트 영상을 제공하며 접수 시점부터 이목을 끌었다.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팀, 총 46명의 학생들이 유현준 교수와 1:1 인큐베이팅 (오프라인 크리틱) 및 커피챗 세션을 진행했다. 유현준 교수는 “조금만 수정해도 멋진 결과물들이 나올 1차 작품들이 많이 보였기에 2차 작품이 기대가 된다”며 “여름방학에 열정을 가지고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이번의 경험은 분명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을테니 모두 응원한다”고 말했다. 건축부문 참가자 ‘담닮팀’ (숭실대학교 건축학부 이가연 외 1명)은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저희끼리는 발견하지 못했던 점을 인큐베이팅 때 깨달을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인큐베이팅을 토대로 멋진 작품을 만들어서 여름방학 동안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보겠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