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파이론테크, 인터솔라 2025에서 새로운 C&I 에너지 저장 솔루션 공개

글로벌 에너지 저장 분야 선도기업 파이론테크(Pylontech, SHSE:688063)가 '인터솔라 유럽 2025(Intersolar Europe 2025)'에서 급성장 중인 유럽 상업•산업용(C&I) 에너지 저장 시장을 겨냥한 차세대 액체 냉각식 시스템을 공개했다.

 

주거용 에너지 저장 분야의 개척자이자 선두 주자인 파이론테크는 핵심 셀 기술부터 완전한 시스템 통합에 이르는 수직 통합 연구개발(R&D) 및 제조 역량을 통해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 입지를 구축했다. 최근 몇 년간 상업•산업용 시장의 수요 증가에 부응해 자사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파이론테크는 액체 냉각식 L2200 OMNI와 L3300 BAT를 새롭게 선보였다. 두 제품은 진화하는 시장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맞춤형 고성능 에너지 저장 솔루션이다.

 

 

L2200 OMNI는 PCS(전력변환장치), 변압기, EMS(에너지관리시스템), 화재 방지 시스템을 모두 통합한 올인원 컨테이너 시스템으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을 통해 설치 과정을 간소화하고 시운전 시간을 최소화했다. 이 시스템은 종합적인 안전 메커니즘, 1C 레이트(1시간 내 완전 충•방전 가능) 지원 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배터리 전용 시스템인 L3300 BAT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 유연성을 제공한다. 두 솔루션 모두 탁월한 안전성, 신속한 설치, 높은 C레이트를 통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이 솔루션은 IEC, VDE, UN38.3 등을 포함한 주요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하면서 글로벌 규정 준수 및 시장 출시에 대비한 파이론테크의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와 동시에 파이론테크는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와 함께 '상업•산업용 액체 냉각식 배터리 ESS의 높은 환경 적응성(High Environmental Adaptability for Commercial and Industrial Liquid-Cooling Battery Energy Storage Systems)'이라는 제목의 공동 백서를 발간했다. 이 백서는 온도 변화, 습도, 진동, 공간 제약 등 다양한 환경 요소에 따른 시스템 성능 안정성 확보의 필요성을 다루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사이트와 실제 사례를 제시한다.

 

제프리 송(Geoffrey Song) 파이론테크 부사장은 "지난 10년 동안 파이론테크는 에너지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일조하며 에너지 저장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온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유럽에서 상업 및 산업 부문의 수요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우리는 고객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남아 산업 내 동료들과 협력해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힐스테이트 선암호수공원’이 조성되는 ‘야음동’, 울산 고급 프리미엄 주거의 새 기준을 세우다 신규 주거 수요가 높아지는 시장 흐름 속에서, 고층 브랜드 단지들이 집적되며 고급 주거 환경이 새롭게 형성되는 신흥 주거지가 주목받고 있다. 단순한 새 아파트 공급을 넘어, 대규모 정비사업과 프리미엄 브랜드 주거단지의 연속적인 조성이 맞물릴 때 해당 지역은 고급 주거타운으로 빠르게 재편되며 향후 시세 흐름을 선도하는 핵심 축으로 자리잡는다. 계획적 개발·생활 인프라 개선·브랜드 가치가 동시에 적용되는 이들 지역은 장기적 주거 안정성과 미래 가치 측면에서 더욱 높게 평가받는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분양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신흥 주거지’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청약홈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1순위 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7곳이 신흥 주거지에서 나왔다. 특히 서울에서는 성수동 서울숲 생활권의 ‘오티에르 포레’가 1순위 청약에서 약 2.4만 여 건의 통장이 몰리며 올해 단일 단지 최고 경쟁률을 기록, 고급화되는 신흥 주거지에 대한 수요가 얼마나 강한지를 보여줬다. 인근에는 아크로 포레스트·갤러리아 포레·서울숲 트리마제 등이 밀집한 서울숲 일대가 고급 주거지로 형성된 흐름 속에서, 새 단지 역시 높은 관심을 받으며 지역 가치 상승을 입증한 셈이다. 이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