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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살 홍초, 기능성표시식품 강화… 발효 건강음료 시장 이끈다

저당·저칼로리 홍초 신제품 2종 ‘레드애플’, ‘레몬&라임’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전환

 

대상㈜은 청정원 ‘LOWTAG(로우태그)’ 저당·저칼로리 홍초 신제품 2종(레드애플, 레몬&라임)이 기능성표시식품 표시광고 자율심의를 통해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전환됐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슬로우에이징(Slow Aging)’ 등 건강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일상적인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홍초를 통해 음료베이스 음용식초 시장을 개척하며 국내외에서 높은 호응을 얻은 대상㈜ 청정원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새로운 맛과 스펙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지난 5월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춰 출시한 저당·저칼로리 홍초 ‘레드애플’과 ‘레몬&라임’은 최근 한국식품산업협회로부터 기능성표시식품 표시광고 자율심의를 받아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전환됐다. 두 제품 모두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하고 있다.

 

이로써, 홍초는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한 ▲석류 ▲블루베리 ▲복분자 등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에, 알로에 겔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한 저당·저칼로리 제품 ▲레드애플 ▲레몬&라임(저당) 등 2종이 더해져 기능성표시식품 라인업이 한층 더 강화됐다.

 

신제품 2종 ‘레드애플’, ‘레몬&라임’은 출시 직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출시 약 한 달 만에 약 25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했으며, ‘레드애플’은 쿠팡 식초/음용식초 부문 상반기 신상품 베스트 품목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홍초는 청정원이 보유한 발효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단순 음용식초를 넘어 발효 기반 건강음료로서의 정체성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당류와 칼로리에 대한 부담감이나 강한 산미로 섭취를 망설였던 소비자들도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맛과 스펙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함으로써 발효 기반 건강음료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고봉관 대상㈜ 편의소스팀장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저당·저칼로리 신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기능성표시식품으로 홍초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며, “출시 20주년을 맞은 홍초는 3년 연속 국내 음용식초 시장 1위*를 기록하며 입증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건강과 맛, 편의성을 두루 갖춘 제품을 선보여 발효 기반 건강음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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