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관광객 우대! 2025 '상하이 썸머' 개막, 300여 개 문화 행사와 맞춤 서비스 제공

2025년 초부터 상하이의 인바운드 관광과 소비가 강한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 1월부터 6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38.5% 증가한 425만 명의 관광객이 상하이를 찾았고, 상하이를 떠나는 여행객의 면세 판매액도 같은 기간 85% 늘어났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소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7월 4일 웨스트 번드 그랜드 극장(West Bund Grand Theater)에서 2025 '상하이 썸머' 국제 소비 시즌(2025 "Shanghai Summer" International Consumption Season) 개막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방문객이 상하이에서 더 즐겁게 여름을 보내고, 240시간 무비자 환승 정책을 적극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10대 벤치마크 활동 300가지의 맞춤형 및 주요 도시 행사 14종의 상하이 썸머를 테마로 한 제품 2종의 테마 서비스를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중국동방항공(China Eastern Airlines)은 100만 장의 할인 항공권과 10만 건의 무료 반일 투어를 제공한다.
  • 유메트립(Umetrip) HiChina 아맵(Amap)영어지도는 여행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준다.
  • 디엔핑(Dianping)은 '상하이 필수 맛집 목록'을 다국어로 제공하고,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은 독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유니온페이(UnionPay)는 12개 구와 18개 거리 및 지하철과 10만 곳 이상의 가맹점에서 '상하이 여름(Shanghai Summer)'을 테마로한 카드를 출시했다.
  • 비자(Visa)는 8개 관광 노선에 'Tap to Pay'나 'Tap to Ride'(지하철) 및 새로운 결제 옵션을 포함한 결제 친화형 시범 구역을 조성했다.
  • 상하이푸동개발은행(Shanghai Pudong Development Bank)은 편리한 외화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우시그룹(Jiushi Group)Shanghai Pass는 도시 내 원활한 이동을 지원한다.

 

상하이의 여름을 뜨겁게 달구는 10 벤치마크 활동

 

  • 스포츠 분야에서는 롤렉스 상하이 마스터스(Rolex Shanghai Masters)(ATP1000)가 9월 29일 다시 개최된다. 세계 최대의 익스트림 스포츠 축제인 FISE 월드 시리즈 • 상하이(FISE World Series • Shanghai)는 10월에 열린다.
  • 관광 분야에서는 상하이 관광 축제 여름 휴가(Shanghai Tourism Festival Vacation Summer)가 7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상하이 디즈니 리조트(Shanghai Disney Resort)에서는 중국 최초의 '픽사 원더(Pixar Wonder)' 몰입형 전시회가 열린다. LEGO® 월드 플레이 데이(LEGO® World Play Day)는 47일간 도시 전체에서 여름 축제를 개최한다.
  • 문화 분야에서 상하이 MISA 음악 축제(Shanghai MISA Music Festival)는 300여 명의 세계적인 음악가들을 초빙해 환경을 테마로 한 공연을 29차례 선보이며, 상하이 국제 빛 축제(Shanghai International Light Festival)상하이 여름 국제 애니메이션(Shanghai Summer International Anime Month)은 110여 차례 행사를 개최하며 도시를 밝힐 예정이다.
  • 패션 분야에서는 8만 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와 수천 명의 해외 방문객이 모인 가운데 SS2026 상하이 패션 위크(SS2026 Shanghai Fashion Week)가 열린다.

 

상하이는 역사적인 지역과 랜드마크 강변을 배경으로 약 300차례의 몰입감 넘치는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국제 예술, 현지 대중 문화, 가족 친화적 활동, 스포츠를 융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팝 마트(POP MART)의 '팝 썸머(POP SUMMER)' IP 테마 행사,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의 '시간의 시(Poetry of Time)' 전시회, 리닝 스트리트볼 리그(LI-NING Streetball League), 예원((豫園 Yuyuan)의 '판타지 썸머 나이트(Fantasy Summer Night)', 상하이 푸동 미술관(Museum of Art Pudong•MAP)의 '상하이 스타(Shanghai Star)' 크루즈, 그리고 웨스트 번드 그랜드 극장의 '바름과 파도(Wind & Waves)' 공연이 주요 행사로 마련되어 있다.

 

또한 14 언어 가이드와 전자 채널을 갖춘 세금 환급 서비스알리페이 인터내셔널(Alipay International)을 통해 제공되는 Easy Go 원스톱 인바운드 서비스 플랫폼은 원활하고 풍요로운 경험을 맛볼 수 있는 체류를 보장한다.

 

상하이는 '2025 상하이 썸머'를 통해 활기차고 방문객 친화적인 목적지로서 도시 이미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인바운드 관광과 소비 활성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