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iv 한국 학생 일러스트 공모전 2025」개최 확정!

젊은 크리에이터의 재능을 세계로! 주식회사 픽시브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올해도 협력

주식회사 픽시브(본사: 도쿄도 시부야구, 대표이사 CEO: 니와 야스히로, 이하 픽시브)는 한국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협력하여 'pixiv 한국 학생 일러스트 공모전 2025'를 2025년 8월 25일(월)부터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지난해 성공적으로 개최된 제1회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다.

 

 

'pixiv 한국 학생 일러스트 공모전 2025'는 한국의 고등학교, 전문대학, 대학교 및 대학원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에 이어 재능 있는 한국의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pixiv라는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뛰어난 작품을 세계에 발표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본 공모전에는 약 500점의 작품이 응모되었고, 참가 학생들로부터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상금과 함께 pixiv 공식 SNS에 소개되었을 뿐만 아니라, 한국 오프라인 행사 '일러스타 페스'에서의 전시, 또는 일본의 일러스트와 만화 창작 정보지인 '계간 S(季刊エス)'를 통한 인터뷰 게재 기회 등 다채로운 특전이 제공되어 관련 업계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다. 이를 통해, 차세대 크리에이터의 활동을 크게 뒷받침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주최사인 주식회사 픽시브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올해 2회째 개최되는 본 공모전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저명한 크리에이터와 공동 주최 학교의 전문 교수로부터 작품 강평을 받고, 다른 학생 크리에이터들과 교류하며 크리에이터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본 공모전에서는 심사위원으로 'Happy Elements' 콜라보 일러스트 작업 등 수많은 유명 게임과 IP 콜라보 일러스트를 작업해 온 82PIGEON 작가, Ado, Eve, 홀로라이브, 라이엇 게임즈 등 다양한 아티스트 및 기업과 협업하여 뮤직비디오 및 트리뷰트 일러스트를 제작한 John Kafka 작가, 그리고 '2024 Project SEKAI Miku Anniversary illust' 및 '2023 KR AGF CHARACTER'와 같은 대형 이벤트 콜라보 실적을 보유하고 유튜버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SoyooNG 작가를 맞이한다.

 

또한, 공동 주최 기관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실제로 강의하고 있는 전임 교수들도 지난해에 이어 공모전 홍보에 협력하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교수 심사위원 Choice상'의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수여와 심사위원의 강평이 진행될 예정이며, pixiv 공식 SNS 계정 및 픽시브가 운영하는 창작 미디어 'pixivision'에서의 작품 소개도 예정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본 공모전에는 일러스타, 디지털북스, COPIC, HUION사 등 다양한 기업으로부터 협찬을 받아, 각 사에서 제공하는 풍부한 전시 기회 및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본 공모전 실시를 기념하여, 일본의 유명 크리에이터 요시다 세이지 작가의 특별 온라인 강좌가 pixiv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9월 12일(금) 오후 7시에 공개될 이 강좌에서는 공모전 테마인 '꿈'을 바탕으로, 모티프 선정 과정, 테마에서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방법, 효과적인 일러스트레이션 구성에 대한 이론적인 해설이 다루어질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소상공인 One-Stop 컨설팅센터’2호점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21일 인천 연수중앙지점에 소공인을 위한 맞춤형 종합지원 공간인 ‘소상공인 One-Stop 컨설팅센터’ 2호점을 개소했다. ‘소상공인 One-Stop 컨설팅센터’는 지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코워킹 스페이스로 마련되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공동 운영된다. 주요 시설은 ▲소상공인 컨설팅센터 ▲스마트워크(화상회의, 공유오피스) 공간 ▲교육 공간 ▲다목적홀 등으로 구성됐다. 앞서, 1호점은 지난 7월 의정부중앙종합금융센터에 문을 열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공동 운영되고 있다. 특히, 2호점의 스마트워크 공간인 공유오피스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선정한 K-브랜드 글로벌 특화 분야(화장품 및 뷰티기기 제조업) 관련 소상공인이 입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소상공인은 ▲무료 사무공간 ▲교육 프로그램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서영익 KB국민은행 기관영업그룹 부행장 등이 참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전국 주요 거점 지역에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공간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포용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