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시 한편 쓰고 쇼핑해볼까? 신세계그룹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그룹 역량·외부 제휴 기반 체험형 콘텐츠, 한정판 굿즈로 ‘쓱데이 고객경험 확장’

 

신세계그룹은 ‘쇼핑축제’를 넘어 참여하는 즐거움이 있는 ‘문화축제’ 쓱데이로 고객 경험을 확장하고자 풍성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부터 열리는 쓱데이 행사에서 공모전을 비롯해 다양한 외부 제휴처들과 협업한 재미있는 고객 체험 콘텐츠를 운영한다. 한정판 쓱데이 굿즈를 경품으로 선보이고 즐길거리로 가득한 각종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쇼핑 중 있었던 일화를 자작시로 써 쓱쓱문학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총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증정한다. 쓱쓱문학 홈페이지에서 이환천 작가가 쓴 유쾌한 예시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와 함께 감성 피크닉, 문화공연을 준비했다.

 

11월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에서, 이어 11월8일부터 9일까지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감성 피크닉을 진행한다. 각종 라이브 공연과 토크쇼,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고 스노우피크의 캠핑용품 또한 체험해볼 수 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콘텐츠도 다양하다.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는 10월31일부터 11월2일까지 탄소중립실천을 체험할 수 있는 ‘그린매직’ 팝업스토어를 연다. 그린카드, 건강한 먹거리, 지속가능한 포장재 등 친환경 소비생활과 관련된 모든 것을 경험해볼 수 있으며 푸짐한 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1일에는 방송인 타일러와 니디, WWF(세계자연기금)가 전하는 지속가능한 먹거리 이야기 ‘낭만 토크쇼’를, 2일에는 사전 응모자를 대상으로 인기 셰프 임희원, 명현지 셰프와 함께하는 친환경 먹거리 요리쇼 ‘낭만 푸드쇼’를 진행한다.

 

총 2억원 상당의 역대급 혜택이 기다리는 친환경 소비 실천 프로모션 ‘그린매직 캠페인’도 쓱데이 기간 동안 운영한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하며, 비아신세계 캐나다 여행권, 조선호텔 숙박권, 각사별 금액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총 1억원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5개사 홈페이지 또는 신세계포인트앱 내 행사 페이지에서 응모하고, 친환경 제품 구매, 모바일영수증발급, 그린카드 결제 등 안내된 미션을 조건에 맞게 수행하면 된다.​

 

이 외 스타필드,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푸드 등 오프라인 기반 그룹사에서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캐릭터 퍼레이드’, ‘영화 <위키드:포 굿> 단독 팝업스토어’ 등 풍성한 이벤트가 열린다.

 

10월30일부터 11월9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내 ‘클래시로얄 게임대회’, 스타필드 고양/안성점 내 ‘브롤스타즈 게임대회’가 열린다. <위키드:포 굿> 영화 내 주요 공간과 단독 굿즈를 체험할 수 있는 ‘위키드 파트2’ 팝업스토어는 10월30일부터 한 달 여간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진행된다.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11월1일부터 2일까지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쓱데이 자선바자회’를 열고 상생과 나눔을 실천한다.

 

신세계그룹 계열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협력사가 참여해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 인기상품을 특가 판매하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굿윌스토어에 기부한다.

 

신세계푸드 F&B 데블스도어 코엑스점과 센트럴시티점에서는 10월30일부터 11월9일까지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판매하는 ‘쓱토버 페스트’를 진행한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대표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쓱데이 버전 한정판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출시한다. 신세계 브랜드와 스토리가 부루마불로 구현된 보드게임으로, 18개사에서 각각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시에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압도적 상품 혜택 뿐만 아니라 풍성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11일간 전국민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신세계그룹은 앞으로도 감동을 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2025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조경에 브랜드로 새로운 지평 열어 롯데건설이 지난 21일 ‘2025 제1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적용된 정원으로 민간부문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국토교통부와 환경조경발전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산림청 등이 후원하는 조경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올해로 15회차를 맞이했다. 도시 및 지역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출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조경 공간을 발굴해 시상한다. 이번에 롯데건설이 산림청장상을 수상한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수준 높은 디자인과 품질의 완성도는 물론, 조경과 정원도 브랜드가 될 수 있음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브랜드 철학을 정원의 언어로 정밀하게 담아낸 공간 브랜딩을 비롯해 도시기후대응을 고려하는 등 자연 친화적인 모습과 입주민이 정원을 경험하도록 돕는 풍성한 콘텐츠 등이 돋보였다.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다른 수상작과 더불어 “조경이 단순히 수준 높은 기술과 경관을 넘어 문화를 담아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데 바탕이 될 수 있다”고 호평을 받았다. ‘그린바이그루브’는 지난 2022년 런칭한 롯데건설만의 조경 브랜드다. 자연을 연상시키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