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사바야 그룹, 발리의 상징적인 쿠타 해변에 새로운 해변형 호스피탈리티 단지 '주마나' 발표

사바야 그룹(Savaya Group)이 14일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호스피탈리티 개발사 PT 카리스마 아누그라 자와라 아바디(PT Kharisma Anugrah Jawara Abadi, 이하 '카자 그룹')와 협력해 쿠타 비치(Kuta Beach)의 상징적인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새로운 해변형 호스피탈리티 단지 주마나(Zumana)를 공개했다.

 

 

현대 사회를 몰입적으로 탐구하고자 기획된 주마나(Zumana)는 인간의 행동, 의식, 자기표현이 관찰되고 증폭되며 조명되는 살아 있는 공간이다. 발리의 전설적인 석양을 배경으로 이곳에서 펼쳐지는 경험은 음악과 건축, 그리고 공동의 경험을 통해 전개되며, 관람자와 참여자 사이의 경계를 허문다.

 

발리에서 역사적으로 가장 상징적인 해안선 중 하나에 자리한 주마나는 한때 발리의 세계적인 매력을 정의했던 쿠타를 현대적인 호스피탈리티 구역으로 재조명하며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세계적으로 명망 있는 록웰 그룹(Rockwell Group)이 설계한 3만 5000평방피트 규모의 이 공간은 200석 규모의 레스토랑에 해변의 데이라이프 경험이 접목되어, 게스트들이 햇살 가득한 오후를 즐기다가 해가 저물면 세련된 다이닝과 나이트라이프로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다.

 

알렉스 코르도바(Alex Cordova) 사바야 그룹 CEO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사바야의 글로벌 성공을 바탕으로 기획된 이 프로젝트는 독특한 정체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모두 갖춘 여행지 발리를 개발하는 데 오랫동안 매진해온 우리의 노력을 입증한다. 우리는 이곳 발리에서 비롯되어 국제적으로 공감을 얻으며 발리의 변함없는 매력을 의미 있게 배가할 수 있는 콘셉트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고객이 떠난 후에도 오랫동안 여운이 남는 경험을 창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나디아 차야디카르타(Nadia Tjahyadikarta) 카자 그룹 전무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인도네시아에 설립된 우리 그룹은 글로벌 파트너십과 독창적인 콘셉트의 조화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독창성에 역점을 두어, 독특한 관점을 표현하기 위해 처음부터 새롭게 기획된 곳이다. 사바야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와 동남아시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해변가 경험을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다."

 

2026년 쿠타 비치에 개장을 앞둔 주마나는 앞으로 라이프스타일, 문화, 호스피탈리티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여행지로서 발리의 위상을 드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