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씨엠에스에듀, 썸머 이벤트 ‘사고력 퀴즈 만들기’ 실시

사고력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사고력 기반 융합 교육 기업 씨엠에스에듀가 여름방학을 맞아 ‘나만의 사고력 퀴즈 만들기’ 이벤트를 오는 8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비롯한 사고력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고력 문제 만들기 이벤트는 여름방학 동안 알찬 가정학습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존 문제 풀이 위주 이벤트에서 벗어나 학습자가 직접 문제 출제자가 되는 경험을 갖도록 했다.

씨엠에스에듀는 주제 선정·자료 수집·문제 구성·오류 점검·해설 작성 등 일련의 학습 콘텐츠 제작 과정을 경험하면서 더 깊이 고민하고 탐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충국 씨엠에스에듀 대표는 “사고력 퀴즈는 바로 답을 찾는 게 아니라 다양한 해결 방법을 고민해야 하는 만큼 생각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여러 분야의 지식을 활용하면서 융합적 사고를 하게 되고 문제의 오류를 발견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끈기가 자란다”고 말했다.

이벤트 응모는 CMS에듀 홈페이지에 공지된 양식을 내려받아 문제와 해설을 작성한 뒤 안내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문화상품권 10만원권 등 소정의 경품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 대폭 강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건설 현장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앞장선다. 삼성물산은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을 대폭 강화해 고용노동부의 폭염 안전 5대 수칙인‘물·그늘(바람)·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그늘’확보를 위해 혹서기 휴게시설 설치기준을 대폭 강화했다. 최대 인원의 20%이상이 동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시설 자체 설치 기준을 마련해 각 휴게시설에는 냉방장치, 음용수, 포도당을 비치해 운영중이다. 또한 모든 근로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의 제빙기를 설치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여성근로자가 많은 현장에서는 별도의 여성 휴게시설도 설치한다. 휴게시설 접근이 어려운 경우는 사전에 파악해, 모든 근로자가 ‘도보 2분 거리’에서 쉴 수 있도록 간이 휴게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고 있다. 모든 근로자가 폭염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삼성물산 현장에서는 체감온도 31℃ 이상부터 휴게시간을 부여하고 탄력적으로 작업을 조정한다. 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등을 호소하며 더위로 작업중지를 요청할 경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