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비즈니스북스, ‘투자의 모험’ 출간

세계 최대 투자사 블랙스톤 CEO 스티븐 슈워츠먼의 25가지 원칙
유동성이 폭발하는 시대, 지금은 버블의 시작일까?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세계 최대 사모펀드 블랙스톤의 창업자 겸 CEO 스티븐 슈워츠먼의 불황과 버블을 극복하기 위한 인생 교훈과 투자 원칙을 담은 ‘투자의 모험’을 출간했다.

‘투자의 모험’의 저자 스티븐 슈워츠먼은 자본금 40만달러로 창업한 ‘블랙스톤’을 35년이 지난 현재 운용자산 5380억달러로 약 130만배나 키운 미국 최고의 자본가이다. 그는 월스트리트의 비주류로 취급받던 사모펀드를 주된 비즈니스 모델로 삼아 ‘연평균 수익률 50퍼센트’라는 놀라운 성장력을 보인 실패를 모르는 승부사이기도 하다.

저자 스티븐 슈워츠먼은 블랙먼데이, 저축대부조합 파산과 부동산 시장 폭락, 닷컴 버블 붕괴, 서브 프라임 모기지 사태와 글로벌 금융위기 같은 경기 침체기를 겪으면서도 손대는 거래마다 거의 손실을 내지 않고 승승장구해 ‘월스트리트의 황제’, ‘사모펀드의 제왕’으로 불리며 세계 투자자들의 선망을 받는다. 스티븐 슈워츠먼은 35년간 바닥과 천장을 끊임없이 오가는 경기 순환 주기 속에서 어떻게 블랙스톤을 세계 최대 사모펀드로 키울 수 있었을까?

이 책에서 저자 스티븐 슈워츠먼은 “침체는 언제고 나타나기 마련”이라며 무엇보다 “경기 순환 주기의 흐름에 올라타라”고 강조한다. 투자의 성공 여부는 대부분 경기 순환 주기의 어느 시점에 들어가느냐에 따라 결정되는데, 순환 주기는 어떤 사업의 성장 궤적과 자산 가치, 잠재적 수익률의 성장 궤적에 결정적인 충격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그는 자기 규율과 건전한 리스크 평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익을 만들어내는 똑똑한 투자자가 되어야 한다는 조언도 잊지 않는다.

저자 스티븐 슈워츠먼은 위기를 레버리지 삼아 기회로 바꾸는 법 외에도 투자 대상을 결정할 때 집단 토론을 통해 예상 가능한 모든 리스크를 평가하고 거래의 강점을 강화하는 블랙스톤 고유의 투자 의사 결정 프로세스 등을 설명하며 기업가와 투자자에게 통찰력 있는 노하우를 전한다.

또한 야망과 승부사적 기질을 일에 효과적으로 쓰는 법, 리더로서 위험과 기회를 대하는 태도, 노력을 통해 성공을 거두는 과정에 대한 교훈 등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학생부터 직장인, 전문 투자자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길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유효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투자의 모험’은 스티븐 슈워츠먼 회장의 첫 번째 저서이자 블랙스톤이 35년간 축적해온 리스크를 피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투자 프로세스 및 원칙이 녹아 있다. 시장의 변동성에 휩쓸리지 않고 더 큰 수익을 계획하는 투자자와 기업가에게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투자 기회를 어디서, 어떻게 찾아야 할지 청사진을 제시해줄 것이다.


미디어

더보기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 서울시 건축상 ‘최우수상’ 받아 DL이앤씨는 최근 서울시 주최로 열린 ‘제43회 서울시 건축상’ 시상식에서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시 건축상은 서울시 내 건축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서울시는 1979년부터 건축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건축 문화와 기술 발전에 기여한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해왔다. 올해 시상식은 ‘서울성: 다층도시(Seoul-ness: Multi-Layered City)’를 주제로 열렸다. 사전 공모를 통해 총 89점의 건축물이 접수됐으며, 서울시는 도시의 고유성과 정체성, 지역성을 미래 지향적으로 풀어낸 작품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DL이앤씨는 지난해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준공한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를 내세워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아파트 총 593가구 규모다. 단지 경계부에 저층 동을 배치해 도시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길과 마당을 만들었으며, 단지 중앙에 위치한 보행로를 공원형 입체 보행로로 조성했다. 이를 통해 기존 아파트의 독립된 형태를 벗어나 도시와 연결된 열린 아파트 단지를 형성한 점이 특징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e편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