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X JTBC 콜라보 유튜브 콘텐츠 ‘서탐대실’ 론칭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JTBC와 손잡고 도서,출판업계에 관한 궁금증을 탐사하는 유튜브 콘텐츠 '서탐대실'을 론칭했다. 

 

예스24는 JTBC '소탐대실' 제작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유튜브 예능 콘텐츠 '서탐대실'을 선보였다. '소탐대실'은 일상의 소소한 궁금증을 제시하고 직접 해소해 주는 콘셉트의 콘텐츠로, 1억6000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서탐대실'은 기존 '소탐대실'에서 범위를 좁혀 도서,출판업계 관련 궁금증을 조사하고 한층 더 깊은 이야기를 담아낸 탐사 예능이다. '매년 나오는 트렌드 저서가 예측한 트렌드는 과연 맞았을까', 'AI는 실제로 소설을 잘 쓸 수 있을까', '자기계발서도 유행이 돌고 돌까' 등 책과 관련된 다채롭고 신선한 주제가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특히 '서탐대실' 첫 번째 화는 '매년 나오는 트렌드 저서가 예측한 트렌드는 과연 맞았을까'라는 궁금증에서 시작해 2023년 트렌드를 예측한 전망서들이 현재 얼마나 적중했는지 직접 조사해 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8일 예스24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화가 공개됐다. 

 

예스24는 '서탐대실' 론칭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함께 전개한다. 먼저 '서탐대실 유튜브 영상 응원 댓글 이벤트'가 진행된다. 예스24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서탐대실' 1화를 시청한 뒤 '서탐대실 흥해라!' 문구와 함께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1명), '대형젠가 상자'(3명), 'CJ 햇반 컵반 참치마요 덮밥 204g X 6개'(10명) 등을 선물한다. 

 

또한 '책BTI 테스트 SNS 공유 이벤트'도 실시한다. 책BTI 테스트 진행 후 결과 페이지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게시물 URL을 제출하면 24명을 추첨해 YES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두 이벤트 모두 예스24 홈페이지에서 9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예스24 마케팅본부 미디어콘텐츠팀 김선민 팀장은 '독서율이 감소세를 보이며 문해력 저하 등 여러 이슈로 연결되고 있는 가운데,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책과 독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동기를 부여하고자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며 '예스24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독서 문화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독자들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세종 ‘희망 2026 나눔캠페인’ 성금 5천만 원 기탁 계룡건설이 대전과 충남에 이어 세종시에서도 지역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계룡건설 오태식 사장은 1월 21일 오후 3시, 세종시청을 방문해 최민호 세종시장과 김윤회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 2026 나눔캠페인’ 성금 5천만 원을 기탁했다. ‘희망 2026 나눔캠페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온정과 사랑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희망과 용기를 전하기 위한 성금 모금 운동이다. 계룡건설은 매년 이 캠페인에 꾸준히 참여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오태식 사장은 “불경기와 고물가로 도움의 손길이 더 절실한 분들이 많아진 것 같다”며, “이번 성금이 어려운 분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계룡건설은 지난해 12월 대전 희망 나눔캠페인에 2억 원, 올해 1월 충남 희망 나눔캠페인에 1억 원을 각각 기탁한 바 있다. 계룡건설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을 통해 대전‧충남‧세종 지역에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재난‧재해 구호 지원, 장학금 지원, 예비역 주거환경 개선, 장애인 체육인 직접고용 등 다양한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