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아이, 2024 부산광역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선정

문화관광부문 선도기업으로 선정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주식회사 아이엠아이(대표 김영민)는 2024 부산광역시 전략산업 문화관광부문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략산업 선도기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산업육성체계에서 벗어나 부산의 특성에 맞는 전략산업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2024년에는 부산의 9대 전략산업을 이끌어 갈 아이엠아이를 포함한 90개사를 선정했다. 

 

아이엠아이는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송 프로그램 제작, IP를 활용한 사업과 회의,축제,공연 등 차별화된 행사를 진행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2023년 iHQ에서 방영된 스포츠 예능 '와우! 서프-라이즈(WOW! Surf-rise)'를 제작했으며, 해외 국가 및 방송사들과 연계한 시즌2 제작을 준비 중에 있는데 영화의 도시 부산의 제작사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영상뿐 아니라 공연 '재즈 와인에 빠지다', 뮤지컬 '론더풀 투나잇', 콘서트 '여권없이 떠나는 세계음악여행' 등 자체 공연 브랜드를 기획하면서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브랜드를 활용한 지속적인 공연 활동도 벌이고 있다. 

 

특히 지역의 한계에서 벗어나 IP를 보유한 방송프로그램 및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작해 해외 시장에 판매 유통함으로써 미래 먹거리를 개발하는 한편, 관련 학교들과의 협업 프로젝트 등을 통해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김영민 아이엠아이 대표이사는 '코로나 시대를 거쳐 개개인의 콘텐츠와 브랜드가 중요한 시대가 됐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콘텐츠들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새로운 K콘텐츠, 부산콘텐츠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 국제 학회서 성과 발표 현대건설의 AI 기반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Sleep)’이 의학적 검증과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수면 개선 효과를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국내 최초로 수면환경 품질 인증인 ‘굿슬립 마크 골드’(한국수면산업협회)를 획득한 헤이슬립은 현대건설이 슬립테크 스타트업(에이슬립)과 공동개발한 수면케어 기술이다. AI 기반 수면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기술을 융합해 온도·조도·습도·환기·차음 등 다양한 요소를 제어하여 수면의 질을 높이는 통합 솔루션이다. 현대건설은 실제 수면환경 기술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용인시 마북동 기술연구원에 실증시설과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헤이슬립의 기능을 정밀하게 검증했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생명윤리위의 승인을 받아 진행된 이 실험은 주거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 업계 최초의 의학적 검증이다. 헤이슬립 연구에 참여한 대상자는 ▲총수면시간 17.3% 증가 ▲수면효율 11.81% 증가 ▲수면 중 각성시간 55.9% 감소 ▲깊은수면 200.4% 증가 ▲램수면 28.4% 증가 등 수면 품질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이 연구 결과를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