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X 이마트24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 컬래버 이벤트 진행

책과 음식을 엮어 일상에서 책을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 3월 24일까지 진행
책 속 음식을 실제로 만날 수 있는 ‘책장셰프 콘테스트’… 신세계 100만원 상품권 등 경품 풍성
예스24 올해의 책 1위 ‘도둑맞은 집중력’과 양식을 함께 즐기는 컬래버 도시락 출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이마트24와 협업한 두 번째 이벤트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를 3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두 번째 컬래버 이벤트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는 마음의 양식인 책과 음식을 엮어 일상에서 책을 더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책 속 음식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책장셰프 콘테스트'와 맛있는 음식을 책과 함께 담아낸 '일용할 양식' 도시락 출시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책장셰프 콘테스트'가 진행된다. '현실에서 먹어보고 싶은 책 속 음식' 아이디어를 고객들이 제안하면 대상(1명),최우수상(5명),우수상(10명)을 선정하고, 대상 수상작은 예스24와 이마트24가 컬래버 상품으로 제작 및 출시한다. 

 

'책장셰프 콘테스트' 대상 수상자에게는 신세계 100만원 상품권을 수여하고, 그 외 수상자들에게도 eBook 리더기 '크레마' 시리즈의 최신 모델 '크레마 모티프'와 크레마클럽 365일 이용권, 이마트24 5만원 상품권을 선물한다. 또 아이디어 제안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YES상품권 1000원과 이마트24 2000원 할인 쿠폰, '오늘의 랜덤 메뉴'로 선정된 주인공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더불어 '책장셰프 콘테스트'에 참여한 아이디어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면 YES상품권 500원을 증정하는 행사가 함께 마련됐다. 추후 예스24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책장셰프 콘테스트' 중간 투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예스24와 이마트24는 '일용할 양식' 도시락을 출시한다. 마음의 '양식'인 책과 '양식' 대표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도시락으로, 패키지를 펼치면 예스24 올해의 책 1위 '도둑맞은 집중력' 도서의 일부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눈꽃 치즈 함박스테이크'와 '돈까스 & 치즈 토마토 파스타'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2월 15일과 20일부터 이마트24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예스24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도둑맞은 집중력' 도서 구매 시 '일용할 양식' 도시락 교환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일용할 양식' 도시락 구매 시에도 최대 100만원의 YES상품권을 전원 증정하는 당첨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예스24와 이마트24는 2023년 12월 마케팅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및 서비스를 연계한 마케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사는 2024년 한 해 동안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다양한 컬래버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충청남도에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1억원 전달 계룡건설 이승찬 회장은 1월 12일 오후 2시, 충남도청을 방문해 김태흠 충청남도 도지사와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 2026 나눔캠페인’ 성금 1억 원을 기탁했다. ‘희망 2026 나눔캠페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온정과 사랑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삶의 희망과 용기를 전하기 위한 성금 모금운동이다. 계룡건설은 매년 이 캠페인에 꾸준히 동참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계룡건설 이승찬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위로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계룡건설은 지난 12월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열린 ‘희망 2026 나눔캠페인’ 출범식에 참석해 성금 2억 원을 기탁한 바 있다. 한편, 계룡건설은 매년 나눔캠페인을 통해 대전‧충남‧세종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재난‧재해 구호 지원, 장학금 지원, 예비역 주거환경 개선, 장애인체육인 직접고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며 사회 곳곳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