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파리올림픽 홈페이지 오픈… 미방 서비스와 24시간 라이브 제공

MBC, 2024 파리올림픽 홈페이지 오픈 파리의 열기 전달 준비 완료
MBC, 2024 파리올림픽 미방부터 24시간 라이브 서비스까지 다 본다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MBC가 온라인에서도 파리의 열기를 시청자들에게 전할 준비를 마쳤다. 

 

24일(수) MBC는 'MBC 2024 파리올림픽' 홈페이지(www.imbc.com/2024paris)를 열고, 오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현지 기준) 17일간 열리는 '2024 파리올림픽'의 실시간 라이브와 미방 중계 서비스, 24시간 라이브 채널 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MBC 2024 파리올림픽' 홈페이지에서는 올림픽 기간 중 제공되는 모든 MBC TV 중계방송은 물론 다양한 영상 서비스를 로그인 없이 무료로 서비스한다. TV 시청이 자유롭지 못하거나 이동 중인 시청자들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언제든 경기를 즐길 수 있다. 

 

MBC는 편성 제한이 없는 온라인 서비스의 장점을 활용해 TV에서 방송되지 않거나 경기 시간이 겹쳐 제공이 어려운 미방 경기를 온라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세분화된 시청자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한 MBC의 또 다른 노력의 일환이다. 

 

'MBC 2024 파리올림픽' 홈페이지에서는 24시간 올림픽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파리올림픽의 다양한 경기 영상을 바로 모아 편성하는 '24시간 라이브' 채널과 '2016 리우 올림픽'과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활약한 대한민국 선수들의 경기를 특별 편성한 두 개 채널을 무료 라이브 채널인 '엠빅라이브'를 통해 24시간 서비스한다. 파리올림픽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선수들의 현재 경기뿐 아니라 과거 경기 모습까지 다채롭게 확인할 기회다. 

 

올림픽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없는 시청자라면 경기 후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다시보기와 종목별,선수별,메달별 클립,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경기 후에도 올림픽을 즐길 수 있다. 신속 정확한 MBC 뉴스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제공되는 파리 현지의 생생한 분위기와 현장감은 덤이다. 

 

이번 2024 파리올림픽을 위해 MBC는 모바일 앱도 동영상 중심으로 개편했다. 더욱 편리한 시청을 위해 온에어 메뉴를 선택하면 바로 전체 화면으로 접속이 가능하며, 온라인에서 함께 응원하는 이용자들과의 실시간 소통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브톡 기능도 개선했다. 

 

더욱 생생한 고화질로 경기 관람을 원하는 시청자를 위해 '올림픽 기념 스페셜 이용권'도 출시한다. 이 이용권은 파리올림픽 기간인 17일에 보너스 3일을 추가해 총 20일간 MBC 홈페이지(PC, 모바일)와 MBC 앱에서 초고화질로 온에어를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기간 한정 상품이다. 

 

열정의 파리를 고스란히 담아낼 'MBC 2024 파리올림픽' 홈페이지는 PC (https://www.imbc.com/2024paris)와 모바일(https://m.imbc.com/2024paris), 그리고 MBC앱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