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시암 피와트 그룹, 태국 1위 방문 명소로 등극…모든 축제를 위한 글로벌 체험형 명소 창출 기업으로서 선도적 위상 강화

태국의 시암 피와트 그룹(Siam Piwat Group)은 올해 초 새해맞이 축하행사인 '어메이징 타일랜드 카운트다운 2025(Amazing Thailand Countdown 2025)'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전례 없는 화제를 일으켰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블랙핑크 '리사(본명 '라리사 마노발(Lalisa Manobal)')'가 출연해 특히 더 주목을 받은 이 초대형 공연은 3000만 명이 넘는 시청자의 마음을 실시간으로 사로잡으며 전 세계에서 1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시암 피와트는 방콕에 위치한 아이콘시암(ICONSIAM), 시암 파라곤(Siam Paragon), 시암 센터(Siam Center), 시암 디스커버리(Siam Discovery) 등 글로벌 관광지를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송크란(Songkran) 축제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또 한 번 큰 화제를 모았다.

 

시암 피와트는 차오프라야 강변(Chao Phraya River)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인 아이콘시암을 자타 공인 태국 송크란 축제의 최고 방문지로 만들었으며,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다. 또한 다른 곳에서 결코 맛볼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창출하고, 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고, 태국의 이미지 및 신뢰도를 세계 무대에서 한층 높였다.

 

아이콘시암은 2025년 송크란 축제 때 목표를 초과해 144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단일 쇼핑몰 기준 세계 1위 체험형 관광지 자리를 차지했다. 또한 송크란 트렌드가 최고의 화제를 불러일으킨 가운데 아이콘시암은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 참여 기록을 갈아치웠다. 태국 데이터 분석 기업 와이즈사이트(Wisesight) 데이터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참여 건수는 53만 4215건을 기록했다.

 

아이콘시암의 공식 틱톡(TikTok) 계정은 1억 6500만 뷰와 1000만 건 이상의 참여 건수를 기록했다. 이 행사는 엑스(X)에서 4회나 실시간 트렌드 1위를 기록했으며, 2025 송크란 축제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사람이 찾은 '물놀이 명소' 1위를 차지했다.

 

마리사 수코솔 누박디(Marisa Sukosol Nunbhakdi) 국가 소프트파워 전략 위원회(National Soft Power Strategy Committee) 관광 소위원회 위원장은 "아이콘시암에서의 신년 카운트다운 행사와 국내외에서의 광범위한 홍보 이후 태국을 찾는 방문객이 크게 증가했다"면서 "방콕은 현대적이고 주요한 글로벌 관광지로서의 위상을 갖추면서 파리, 런던, 도쿄와 함께 '세계적 도시'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누박디 위원장은 이어 "이번 송크란 축제에서 아이콘시암은 관광객 유입이 10.73% 늘고 태국의 경제가 급격히 성장하는 데 일조했다"고 덧붙였다.

 

파린야 락와틴 차오프라야 강 무역 협회(Chao Phraya River Trade Association) 회장은 "'아이콘시암 타이코닉 송크란 축제 2025(ICONSIAM THAICONIC SONGKRAN CELEBRATION 2025)'는 강변 관광 업체들에게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면서 "전반적인 경제 회복을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강 관광 분야에서 활동하는 호텔, 레스토랑, 보트 운영업체에 엄청난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DL이앤씨, ‘D-사일런스 서비스’ 본격 확대 “층간소음, ‘알림’으로 잡는다” DL이앤씨는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한 층간소음 알림 시스템인 ‘D-사일런스 서비스(D-Silence Service)’의 시장 적용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D-사일런스 서비스는 아파트 거실과 세대 팬트리 벽면 등에 설치한 센서가 일정 수준 이상의 바닥 진동을 감지하면 월패드로 자동 알림을 보낸다. 환경부 층간소음 기준(39㏈(A)) 이상의 소음을 발생시키는 진동이 10초에 3회 이상 발생 시 ‘주의’ 알림을, 10초에 6회 이상 발생하면 ‘경고’ 알림을 울리는 방식이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층간소음 기준치를 벗어난 세대에 자동으로 알림이 전달돼 아랫집이 자연스럽게 층간소음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특히 세대별 층간소음 알림 통계 서비스를 기반으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층간소음 분쟁 해결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 D-사일런스 서비스는 앞서 2023년 입주한 경기 연천군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 단지에 처음 적용됐다. 입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80% 이상의 세대가 ‘서비스를 지속 이용하겠다’고 답했다. 특히 어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