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포티스엣지, 2025년 3분기 BNEF 티어 1 순위 5회 연속 유지

글로벌 신에너지 산업의 저명한 리서치 기관인 블룸버그 뉴에너지 파이낸스(Bloomberg New Energy Finance, BNEF)가 오늘 '2025년 3분기 BNEF 에너지저장장치 티어 1 리스트(BNEF Energy Storage Tier 1 List 3Q 2025)'를 발표했다. 포티스엣지(PotisEdge)는 BNEF 티어 1 에너지저장장치 제조업체로 5회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러한 지속적인 선정은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포티스엣지의 지속 가능한 혁신, 글로벌 시장 성과, 업계 리더십을 반영한다.

 

 

BNEF는 글로벌 신에너지 분야의 권위 있는 제삼자 리서치 및 데이터 기관으로서, 엄격한 공급업체 등급 시스템으로 투명한 평가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BNEF의 티어 1 평가는 기술 혁신, 시장 성과, 재무 안정성,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포함한 엄격한 프로젝트 금융지원 타당성을 기준으로 한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분야의 입증된 선도 기업

 

이번 획기적인 성과는 에너지 저장 산업에서 포티스엣지의 선도적 위치를 확고히 할 뿐만 아니라, 주거용, 상업용/산업용(C&I) 및 유틸리티 규모 부문에 걸쳐 고성능의 확장 가능하고 금융 지원도 가능한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기업의 의지를 강조한다. 현재 유럽, 호주, 미주 지역에 시스템을 구축한 포티스엣지는 다양한 환경에서 탈탄소화 및 전력망 현대화 노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목록에 등재됐다는 사실은 제품의 신뢰성을 재확인해 줄 뿐만 아니라, 금융 기관 및 글로벌 개발사들이 포티스엣지의 솔루션에 갖는 신뢰를 반영한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에너지 전환 주도

 

전 세계 에너지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포티스엣지는 지속적인 혁신, 현지화된 서비스 모델, 글로벌 공급망 통합을 통해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있다. 포티스엣지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에너지 전환이라는 사명 아래, 지능적이고 통합적일 뿐만 아니라 접근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금융 지원 가능성이 높고,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에너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